크리스마스 보도자료 주제 5가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연말과 크리스마스에 맞춰 보도자료를 발표할 거리가 찾지 못해 고민하거나,  ‘과연 이걸 보도자료로 발표해도 될까?’하고 망설이고 있다면 뉴스와이어에서 다른 기업들의 보도자료 발표 사례를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발표할 수 있는 보도자료 주제 5가지와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시즌 제품 출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했다면 보도자료를 발표해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알려야 합니다. TV, 신문, 잡지 등 여러 매체의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

보도자료 사진도 중요합니다. 성탄절을 주제로 한 멋진 보도자료 사진을 찍어 배포하면 더 다양한 매체와 기사 앵글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사례

2. 이벤트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 진행도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벤트는 행사 진행, 전시회 개최, 온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고객의 구매 의욕을 촉진하고, 상품과 기업에 대한 호감을 끌어내는 직접적 효과가 있습니다.

사례

3. 사회공헌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면 그 내용을 보도자료로 발표해 보세요. 사회공헌활동이 언론에 보도되면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갖게 해줍니다.

사례

4. 설문조사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도자료로 발표하는 것은 언론의 관심을 모으는 좋은 방법입니다.

설문 및 연구 자료는 미디어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취재하는 여러 기획 기사에 다양한 형태로 인용될 수 있습니다.

사례

5. 수주 및 실적

‘수주’에 중점을 두고 있는 B2B 기업에 언론 홍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B2B 기업이 실제 계약과 수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장기간에 걸쳐 신뢰를 쌓아야 하는데, 보도자료가 신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트렌드를 반영한 보도자료는 더욱 많은 언론사에서 보도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사례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