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분야 베스트 블로그 10선

보도자료 전문 통신사 뉴스와이어가 홍보 분야 베스트 블로그 10곳을 선정했다. 홍보, 마케팅 전문가라면 즐겨찾기를 해놓고 방문하면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1. 이병철의 PR세상

홍보와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블로그이다. PR 입문 카테고리에서 PR의 역할, 캠페인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놓았다. PR이론, 트렌드를 비롯한 내용도 카테고리별로 정리해 놓았다. 커뮤니케이션 이론부터 차근차근 알아갈 수 있는 블로그이다.

2. 마키디어

마케팅 전문 블로그이다.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온라인, 디지털, 모바일 마케팅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마키디어의 운영자는 소셜미디어 브랜딩 전문회사 마킨드의 이상배 대표컨설턴트이며 ‘소셜마케팅정석’의 저자이다.

3. POSTVIEW(크리에이티브 미디어)

포스트뷰는 크리에이티브 미디어를 지향하는 인터넷 미디어로 창의적인 마케팅, 비즈니스, 이슈 등을 큐레이션을 통해서 제공한다. 운영자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 ‘애드몬즈’를 운영하며 많은 기업들의 소셜마케팅을 컨설팅, 진행한 경험이 있다.

4. 소풍같은 마케팅, 해외마케팅

소풍같은 마케팅 카테고리의 경우 각종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들이 나열되어 있어 마케팅별 성공과 실패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마케팅 자료실에는 마케팅 기획, 전략수립 등 마케팅 기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들이 있다.운영자는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대미, 경북대 등에서 마케팅 강의를 한 경력이 있다.

5. Story of Medicom

홍보회사 미디컴의 기업 블로그로 미디컴의 소식, 칼럼 등 회사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R 이슈와 SNS오피니언 코너를 통해 이슈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6. Social marketing korea

소셜 마케팅 대행 전문기업인 소셜마케팅코리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이다.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와 주의사항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마케팅의 성공사례들을 분석한 내용을 게재해 놓아 흥미를 끈다.

7. 김주호의 PR의 힘

운영자는 제일기획 마스터로 재직 중이며, PR업계의 동향, PR노하우를 알 수 있는 곳. 그리고 PR라운지를 통해 홍보도 가능하다고 하니 공부도 하고 홍보도 할 수 있다. 블로그를 둘러보기 전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보는 방법’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8. 필드에서 12년, 몸으로 체득한 실전 홍보 노하우

운영자는 강동구청, 송파구청, 노원구청을 거쳐 현재까지 14년째 서울시청 홍보기획팀장을 하며 홍보업무를 하고 있다. ‘유능한 홍보맨 휴지통에서 진주를 건지다’의 저자이다. 홍보담당자로서의 경험을 살려 홍보 전략 및 뉴스 가치 구분법 등을 알려주고 있다.

9. SNS PR 전략연구소

이 블로그는 소셜미디어 PR전략, 성공사례뿐만 아니라 블로그,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별 마케팅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운영자는 SNS 마케팅 전문가, SNS PR 전략연구소 대표이다.

10. 마케터 배씨

이 블로그는 마케팅에 대한 용어, 관리론, 명언 등 전반적인 이론이 잘 정리되어 있어, 마케팅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관심 있게 살펴봐야 할 자료들이 많다. 운영자는 2000년대 중반 짧은 마케팅 대행사 생활을 끝낸 후 오랜 기간 사설교육업체에서 마케팅 디렉터로 활동하기도 했다.

댓글로 홍보 관련 블로그를 추천해 주시면 10개의 블로그 외에 추가로 블로그를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 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