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추석 연휴 보도자료 주제 7가지

추석(10월 1일)이 2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예년과 다른 사회적 거리 두기, 비대면(언택트) 추석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추석 연휴에는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 머무는 ‘홈추(Home+추석)족’과 혼자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고향 방문을 대신할 선물 배송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SSG닷컴에 따르면 올 추석 선물 트렌드는 고가, 건강과 위생, 비대면입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천으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지난해 보다 명절 선물에 비용을 많이 쓰고 있고, 건강과 위생을 고려한 상품이 인기이며, 온라인으로 선물만 보내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SSG닷컴에서 판매된 추석 선물세트의 평균 가격대는 지난해보다 15%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20만원대 이상 선물세트 주문 수량은 지난해보다 194%나 늘었습니다. 한우를 비롯해 자연산 송이, 어란 등 프리미엄 신선식품과 효도가전 등이 인기입니다.

또한 위생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핸드워시, 유산균, 비타민 등이 인기 순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도 달라졌습니다.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크게 늘었습니다. 비대면 소비가 자리잡으며 SSG닷컴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매출은 101.8%, 주문건수는 114% 증가했습니다.

뉴스와이어 이용 기업들도 추석을 겨냥한 다양한 보도자료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추석을 맞아 인기있는 보도자료 주제 7가지를 소개합니다.

뉴스와이어는 추석을 맞아 추석 명절 핫토픽을 적극적으로 사이트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추석 명절 핫토픽 뉴스 보기 ▶

1. 할인 이벤트

2. 선물 제안

3. 비대면 행사

4. 광고 마케팅

5. 신제품

6. 사회공헌

7. 온라인 이벤트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