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이용 방법

보도자료 전문 통신사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를 발표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기관은 아래 단계에 따라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가입과 회사 소개 작성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를 발표하려면 가장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또한 뉴스와이어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도 동의해야 합니다. 이용약관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다음으로 가입하신 회원의 기업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회사명 대표자명 지역 본사소재지 대표메일 본사주소 회사소개 홍보담당자 연락처 등은 필수입력사항입니다.

2단계: 결제
다음으로 1년 간 발표하실 뉴스의 횟수를 고려하여 아래에서 신청하세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기간은 결제일로부터 1년 입니다. 만약 홍보대행사가 서비스를 구매하면 여러 고객사의 보도자료를 해당 횟수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캡처

3단계: 보도자료 등록
결제가 확인되면 보도자료 등록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신 후 ‘보도자료 등록’을 선택하면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는데, 보도자료 등록은 뉴스등록>사진영상>메일설정>내용확인>등록완료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등록 전에 보도자료 가이드라인과 등록시간 야간과 주말등록에 관한 세부사항을 숙지해 주세요.

4단계: 다음 야후 등에 보도자료 전송 및 트위터 등에 자동 등록
회원님이 등록한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 승인 후 신문 잡지 방송 인터넷매체 등 광범위한 언론 매체와 다음 야후 등 포털 뉴스 코너에 배포 전송되고, 트위터 등에도 자동등록 됩니다. 하단은 뉴스와이어에서 자체적으로 발표한 보도자료가 다음 뉴스에서 검색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예입니다.

5단계: 오늘의 보도자료 전송
승인된 보도자료는 언론인 회원을 포함하는 뉴스와이어 회원에게 매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씩 개인 맞춤식 보도자료(마이뉴스)를 메일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론인은 뉴스와이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를 인용해 매일 뉴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