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리뉴얼 사이트 100% 활용법

뉴스와이어 웹사이트가 새로운 모습으로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기업과 언론인 회원이 좀 더 서비스를 쉽게 사용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하고자 웹사이트를 전면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새롭게 리뉴얼된 뉴스와이어 사이트는 로고부터 UI까지 개선되어 ‘최고의 기업 홍보 서비스’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는 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리뉴얼한 사이트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홍보 결과가 달라질 것입니다. 오늘은 리뉴얼 사이트를 100%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화면 폭 증가로 사진 동영상이 시원하게 커지고 사용성 강화 

새롭게 개편한 뉴스와이어는 사이트는 이전보다 화면 좌우 폭이 대폭 넓어졌습니다. 메뉴 구조도 그에 맞게 변경하여 와이드 PC 및 태블릿 PC 화면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도자료에 첨부한 사진동영상의 크기도 커졌습니다. 언론인과 독자는 뉴스 본문 중앙에서 큰 사이즈 영상을 바로 재생하고 사진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커진 사진과 영상을 적극적으로 SNS에 공유하고 알리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MY 뉴스 개선

언론인 등 회원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관심 보도자료 구독 기능인 ‘MY 뉴스’도 메인 화면 상단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Y 뉴스’는 180개 분야 가운데 산업별, 주제별, 지역별로 관심 분야를 설정하고 그 분야의 보도자료를 매일 4회씩 받아보는 서비스입니다.

뉴스와이어 회원은 메인 상단 MY 뉴스에서 쉽게 보도자료를 구독할 수 있고, 수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MY 스크랩 기능으로 스크랩한 보도자료스크랩한 사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독하고 싶은 기업의 보도자료를 받아보는 MY 기업의 보도자료를 구독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인기 사진 노출하여 홍보 효과 증대

메인 상단에 인기 사진이 더 크게 많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인기 사진은 최근 48시간 동안의 클릭수 순으로 표시됩니다. 뉴스와이어 조사 결과, 보도자료는 품질이 좋은 사진을 포함할수록 클릭률이 높아집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때에는 품질이 좋은 사진을 등록하면 뉴스와이어를 방문하는 더욱 많은 사람의 눈길을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도자료 본문에 보고서 보기 버튼 추가

보도자료 본문에서 바로 보고서를 확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뉴스와이어에 로그인한 상태인 회원은 보도자료 본문에서 바로 결과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배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뉴스와이어 보고서 페이지에서는 검색엔진별, 소셜미디어 사이트별 배포 결과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해 결과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좌우 페이징 기능 신설

보도자료에 좌우 페이징 기능이 신설되었습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를 더욱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날짜별 보도자료 보기

최신 보도자료 목록에서 날짜별로 보도자료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일 전부터 최대 7일 전 보도자료 목록을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통합 검색 기능 추가

검색이 통합 검색으로 변경되고 검색 대상이 늘어났습니다. 뉴스와이어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보도자료, 기업, 사진, 동영상, 전시회, 솔루션, FAQ, 블로그, 홍보전략보고서 검색 결괏값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회원은 원하는 검색 결과를 더욱 빨리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핫토픽 검색으로 검색엔진최적화

핫토픽 페이지가 신설되었습니다. 핫토픽 페이지는 현재 트렌드가 되는 키워드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때에는 최신 트렌드가 되는 키워드를 추가해야 검색엔진에서 더 많이 노출됩니다.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라면 제목과 본문에 핫토픽 키워드를 추가하기 바랍니다.

FAQ 카테고리 세분화 

FAQ 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게 변한 점은 카테고리가 서비스 선택, 결제, 보도자료 등록, 배포, 보도자료등록, 보도자료 구독, 결과보고서 등으로 더욱 상세해졌다는 점입니다. 궁금했던 내용을 더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산업별 배포 언론사 목록

‘어떻게 배포하나’ 메뉴에서는 뉴스와이어가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산업별, 지역별, 국가별 언론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별 배포망에서 IT 분야 언론사 목록을 사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뉴스와이어가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IT 분야의 총 미디어 개수는 610개입니다. IT 세부 분야 미디어를 보면 IT일반 294개, 게임 202개, 기업용 소프트웨어 119개 미디어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주요 미디어만을 뽑아 목록으로 보여드립니다.

서비스별 결과 보고서 샘플 확인 가능

서비스별 결과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도 신설되었습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결과 보고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종별 이용 방법 제공 

누가 이용하나 메뉴에서는 직종별 이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업가, 마케팅 담당자, 홍보 담당자, 홍보 대행사, 소셜미디어 담당자, IR 담당자, 전시 담당자가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형별 보도자료 작성 요령

‘보도자료 유형’ 코너에서는 유형별 보도자료 작성 요령과 모범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상품, 사업계획, 실적, 전시회 출품 등 유형에 따른 보도자료 작성법을 참고하여 보도자료를 작성하기 바랍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뉴스와이어는 강력한 보도자료 배포망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의 언론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번창해나가는 뉴스와이어의 모습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