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보도자료 5가지 유형과 사례

크리스마스와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성탄절과 새해에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보도자료는 어떤 것일까요?

뉴스와이어에서 다른 기업들이 발표한 크리스마스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발표할 수 있는 보도자료 주제 5가지와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면 보도자료를 배포할 좋은 기회입니다.

이벤트 종류는 할인 행사, 전시회 개최, 온라인 프로모션, 크리스마스트리 설치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고객의 구매 의욕을 촉진하고, 상품과 기업에 대한 호감을 끌어내는 직접적 효과가 있습니다.

사례
KFC, 크리마스 한정판 ‘해피치킨파티버켓’ 프로모션 실시 
프리메라, 2017 홈테이블데코페어에 렛츠러브 크리스마스 트리 마련
현대자동차, 코나 장기렌탈 시승 이벤트 실시
조명박물관, 2017 크리스마스 특별전 ‘빨간모자와 늑대의 메리크리스마스’ 개최

2. 사내 행사 진행

보도자료는 반드시 제품, 서비스와 관련될 필요는 없습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특이한 기업문화 사례가 있을 때도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 있습니다.

생명과학 기업 바이엘코리아는 임직원 대상으로 연말을 맞아 새해 소망을 공유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한다는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기업 내부의 독특한 문화를 외부에 공개하면 기업의 대외 이미지가 좋아지고 유능한 직원을 채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사례
바이엘코리아, 연말연시 맞아 새해소망 나누는 ‘해피 엘레뉴 이어’ 사내 이벤트 실시
도로교통공단, 연말연시 모금행사에 노·사가 한마음

3. 시즌 제품 출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했다면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알려야 합니다. TV, 신문, 잡지 등 여러 매체의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

신제품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가장 많이 신경 써야 할 점은 이 제품을 구매하면 고객은 어떤 혜택을 얻는지를 설득력 있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상품과 비교해 어떻게 차별화되는지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또한 보도자료 사진도 중요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멋진 보도자료 사진을 찍어 배포하면 더 다양한 매체와 기사 앵글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사례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더욱 빛낼 케이크·타르트 등 5종 출시
풀무원 아임리얼, ‘2017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삼양사 큐원 상쾌환, 연말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 출시
하림, ‘용가리치킨 크리스마스 세트’ 출시

4. 교육 및 강연 개최

크리스마스를 맞아 강연, 세미나 등을 개최하는 경우에도 보도자료를 발표하여 소식을 알릴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하면 교육 참가자 모집에도 도움이 되지만, 회사가 소비자 및 사회에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례
CJ푸드빌 뚜레쥬르, 지역아동 초청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실 행사 실시
사회연대은행, 소상공인 제품·서비스 체험단 모집

5. 사회공헌 활동 진행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면 그 내용을 보도자료로 발표해 보세요.

사회공헌활동이 언론에 보도되면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갖게 해줍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하기가 어렵다면 뉴스와이어 블로그 포스트 사회공헌 보도자료 작성법 6가지 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사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벽산엔지니어링·벽산파워 자원봉사자들과 김장 나눔 실시
현대차, 산타원정대 발대식 개최 및 후원금 전달
산리오코리아, 크리스마스 이브 소외계층 아동 위한 ‘사랑의 몰래산타대작전’ 기부

크리스마스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보도자료에 크리스마스, 연말 등의 키워드를 넣는 것도 좋은 홍보 방법입니다. 크리스마스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보도자료가 검색엔진에서 더 잘 검색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크리스마스나 연말을 주제로 기획기사를 쓰고 있는 기자들에게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크리스마스 키워드를 추가한 보도자료 사례입니다.

사례
시디즈, 디즈니와 협업한 유아용 의자 ‘디즈니 아띠’ 출시
불멸의 미드 ‘워킹데드’ 스트리밍 시작
경남제약, ‘결콜라겐, 휴릴렉스’와 함께하는 솔로 탈출 이벤트 실시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 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