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 보도자료 발표 전략


홍보대사를 위촉해 홍보 활동을 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회사나 제품 콘셉트에 잘 맞는 홍보대사를 뽑아 홍보활동을 펼치면 브랜드에 대한 강력하고 호의적인 연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홍보대사를 임명하는 경우는 크게 유명인과 대학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로 유명인과 연예인을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것은 스타 마케팅이라고도 부릅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마이클 조던의 속옷 브랜드 헤인즈(Hanes)의 전속 모델 계약, 타이거 우즈의 나이키 모델 계약,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펩시 광고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수지의 비타500 광고, 김태희의 푸르지오 광고, 션과 정혜영 부부의 티구안 광고가 대표적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푸마가 밀레니얼 스타 마케팅에 성공하며 모든 지역에서 두 자리 수 매출 신장을 기록했습니다.

푸마는 리한나, 방탄소년단 등 각국의 다양한 밀레니얼 스타들과 신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밀레니얼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홍보대사는 기업 이미지와 서로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연예인을 홍보대사로 위촉할 때는 스타가 대중의 호감을 갖고 있고 그 인기를 지속시켜나갈 수 있는 도덕성을 가졌는지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대학생 홍보대사 선발입니다. 대학생 홍보대사는 기업에는 젊은 층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장점과 학생들에게는 입사 지원 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윈윈효과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홍보대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면 보도자료를 써서 알려야 홍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홍보대사에 대해 발표할만한 보도자료 주제와 사례를 소개합니다.

1. 모집
주택금융공사, 명예 홍보대사 모집
조폐공사, ‘KOMSCO 홍보대사’ 모집
한화생명, ‘Lifeplus Ambassador 2기’ 모집
Sh수협은행, 제8기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 모집

2. 선정 및 위촉
타미힐피거, 타미힐피거 남성 제품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 대사로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 선정
보이그룹 비아이지, 2018년 한국청소년연맹 홍보대사 위촉
가수 홍대광, 국제 구호 ngo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 위촉
크리스탈 라군스, 마이클 펠프스를 공식 세계 홍보대사로 선정
레브론,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에 그웬 스테파니 위촉

3. 활동
사단법인 해피피플-제9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홍보대사, 해외 아동 위한 선물꾸러미 만들기 봉사 실시
한국 진출 30주년 맞이한 AIA생명 “고객의 헬스&웰니스 책임지는 보험사로 진일보할 것”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 “청소 아주머니, 아저씨 감사해요”

4. 홍보 영상
카약, 강하늘의 홍콩 여행기 담은 영상 공개
해양환경관리공단 ‘아라미’ 5기, 독도의 날 맞아 퍼포먼스 영상 공개
에티하드항공, 니콜 키드먼과 함께 한 가상현실 영화 공개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