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가 홍보 마케팅 업계에 미치는 영향

앞으로 5G가 가져올 변화가 홍보 마케팅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5G 이동통신의 특징은 초고속·초대용량·초저지연·초연결입니다.

5G는 4G보다 최소 10배 이상 빠른 전송속도를 가집니다. 5G 기술이 성숙하였을 때는 지금보다 100배가량 빠른 전송속도를 갖추게 됩니다.

그 때문에 5G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홍보, 마케팅 환경에 큰 변화를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텔과 Ovum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5G가 향후 10년 이내에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1조 3천억 달러의 매출을 끌어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2025년까지는 무선 미디어 수익의 57%, 2028년에는 80%의 미디어 수익이 5G에 의해 발생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5G와 함께 성장할 미디어 유형은 초고화질 동영상, AR 및 클라우드 게임 콘텐츠, 카 인포테인먼트 등 입니다. 이 중에서도 동영상 스트리밍은 2028년 5G 트래픽의 9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언론 홍보에도 동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질 수 있는 모든 표면은 인터랙티브 마케팅 미디어로 탈바꿈하게 될 것입니다. 물체들이 초고속 무선 연결로 연결되기 때문에 AR 안경뿐 아니라 매장 유리, 거울, 벽면, 자동차 대시보드 등 모든 것이 디스플레이 화면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노출되는 홍보 마케팅 메시지의 유형과 노출 방법이 획기적으로 바뀔 것 입니다.

5G의 도입은 사용자 경험, 소비자 요구 및 데이터 수집에도 영향을 줄 것입니다. 연결된 장치 간의 데이터 통신 속도가 빨라져 홍보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자동화 및 AI를 통해 이동 중에도 고객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적시에 올바른 고객에게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각 기업의 홍보 담당자는 5G 환경 변화가 홍보 마케팅 전략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인지, 그리고 앞으로 무엇을 준비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최근 뉴스와이어에는 5G 보도자료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인기있는 5G 보도자료 주제와 사례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작성 시 참고하세요.

신상품

제휴 협력

조사 연구

행사

전시회

수상 선정

사업계획

세미나 회의 개최

개발 구축

프로모션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