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종류와 사례

인포그래픽은 8가지 종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인포그래픽이 어떤 유형인지 생각해 보고, 유형별로 미디어나 웹사이트에서 사례 또는 템플릿을 찾아보면 영감을 떠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 사례는 여러 기업들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로 배포된 인포그래픽입니다. 더 많은 사례를 보려면 다음을 참고하세요.

뉴스와이어 인포그래픽 사례>>

1.정보 인포그래픽

정보 인포그래픽은 설명적입니다. 따라서 다른 유형의 인포그래픽보다 텍스트가 많습니다.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설명을 하거나, 노하우를 풀어서 교육 자료를 만들거나, 원인과 결과를 기승전결 식으로 전개해 나가는 보고서 요약 자료의 제작에는 정보 인포그래픽 유형이 적합합니다.

2. 통계 인포그래픽

통계 인포그래픽은 숫자, 차트 및 데이터에 중점을 두며, 정보 인포그래픽보다 텍스트 분량이 적습니다.

3. 타임라인 인포그래픽

타임라인 인포그래픽은 연도 또는 월별로 변화 상황을 설명하는 데 적합합니다.

4. 프로세스 인포그래픽

프로세스 인포그래픽은 서비스, 제조 공정, 업무 처리 절차를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둔 그래픽 유형입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코로나19 대응 위한 ‘스마트 감염관리 시스템’ 출시

5. 지리적 인포그래픽

지리적 인포그래픽은 지도나 위치 정보를 배경으로 이용해 데이터를 시각화한 그래픽입니다.

6. 비교 인포그래픽

비교 인포그래픽은 상반된 대상을 비교해 대조적인 성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그래픽입니다.

페이스북, 가정의 달 맞이 인포그래픽 공개
더엔피디그룹, ‘한국의 티 시장은 커피시장과 같을까?’ 인포그래픽 발표

7. 계층적 인포그래픽

계층적 인포그래픽은 스케일이 큰 규모에서 작은 규모, 또는 전략과 전술 수준에서 정보를 계층적으로 설명하는 데 적합합니다.

SAP, 빅데이터의 효율적 통합·관리 지원하는 ‘SAP 데이터 허브’ 출시

8. 나열형 인포그래픽

나열형 인포그래픽은 관련성이 있는 인포그래픽을 여러 개 묶어서 인포그래픽을 만드는 것입니다.

TÜV SÜD, 전 세계 두 번째 MDR 공인 인증기관으로 지정

더 많은 사례를 보려면 다음을 참고하세요.

인포그래픽 제작 요령과 사례>>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