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브리핑 – 1월 2주 2022년

매일경제신문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K팝 남성 아이돌을 닮은 가상 기자 ‘제리’ 계정을 개설하고 첫  게시글로 60초 동영상 뉴스를 올렸다.

한국언론재단이 엄격하기로 유명한 윤리적 저널리즘을 위한 뉴욕타임스 가이드라인을 펴냈다. 

임현석 동아일보 기자가 ‘조선일보 2022년 신춘문예’ 단편소설 부문 당선자로 선정됐다. 

미디어오늘이 분석한 결과  2021년 방송사 뉴스 가운데 MBC 뉴스 채널 조회 수가 가장 많았다.

매일경제 장대환 회장 아들인 장승준 매일경제 사장이 그룹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윤석열 캠프행을 택한 언론인 출신이 70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가 종합편성채널에서도 선거운동을 가능토록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카카오는 모바일 뉴스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전면 변경하고, 인링크를 아웃링크로 전환할 예정이다.

블룸버그 미디어의 CEO인 저스틴 스미스가 뉴욕타임스의 미디어 칼럼니스트이자 버즈피드의 전 편집장인 벤 스미스와 새로운 글로벌 뉴스 미디어를 창간한다

2021년 언론중재위원회 시정 권고가 역대 최다인 1291건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오늘이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의 2021년 기사형 광고 심의를 전수 조사한 결과 한 해 동안 심의기구가 적발한 기사형 광고가 1만1342건으로 나타났다. 

서울신문 최대주주인 호반그룹이 한국프레스센터에 전자신문, EBN의 입주를 추진한다. 

한국언론재단이 미국 언론에서 100여년에 걸쳐 만들어진 저널리즘 원칙들 10개를 정리한 저널리즘의 기본원칙을 펴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