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서비스 하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쿠팡플레이’가 지난 1년 간 같은 서비스 중 가장 빠른 성장폭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소비층인 20대와 30대의 신차 구매가 지난 10년 사이 26.2%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5060세대의 자동차 구매는 급증했다.
리서치 전문기업 미디어 리얼리서치 코리아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모디슈머 마케팅에 대해 성인남녀 67.02%가 ‘모른다’고 응답했다.
소비자 마음에 최고로 각인된 ‘2022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2022 KCAB)’ 선정 기업이 24일 발표됐다.
베이징올림픽 기간 메달을 획득한 선수가 착용한 유니폼 브랜드를 집계한 결과 1위는 휠라, 2위 데상트, 3위 피닉스, 4위 아디다스 순이었다.
네이버는 제페토·네이버쇼핑을 통한 명품 브랜드 협업이 늘고 있다고 발표했다.
한국PR협회는 22일 최세정 고려대 교수와 이수빈 한국경제 기자와 ‘메타버스 시대 우리는 어떻게 소통하는가 – 플랫폼 다변화와 소통의 빅뱅‘을 주제로 아홉 번째 PR 피플 토크(People Talk) 행사를 진행했다.
온라인 종합몰 29CM는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네이버가 유료구독 전문 플랫폼 ‘프리미엄 콘텐츠’를 18일 정식 출시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는 창작자가 글을 쓰고 독자들이 구독을 하는 공간이다.
미국의 PR회사 5WPR이 업계 전문지를 비밀리에 인수해 이를 자사 홍보 및 경쟁사 비판의 수단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다단계판매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조사됐다.
스포티파이(Spotify)가 아티스트 전용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포 아티스트(Spotify for Artists; 약어 S4A) 한국어 지원을 시작한다.
인라이플은 고객 관리 혁신을 위한 데이터 기반 커뮤니케이션 채널 통합 솔루션 ‘아이센드(I-SEND)’로 2021년 발생한 쇼핑몰 매출이 21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서빙로봇 렌털 사업에 나선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 SK그룹 계열사와 손잡고 영업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5080 세대로 불리는 중장년층이 새로운 소비 주체로 급부상하면서 시니어용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시니어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협회 주최로 열린 ‘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 혁신성장 포럼’에 참가한 전문가들은 앞으로 기업과 정부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더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시아 최대 디지털 마케팅 엑스포 ‘애드아시아 서울 2023’ 조직위원회가 출범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면 접촉이 줄고 미디어 이용이 늘어나면 사회적 결속도 줄어들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미디어를 통한 비대면 소통 역시 결속을 증진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