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과 구글 뉴스이니셔티브가 언론인의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안철수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첫 기자회견에서 언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수위원장이 일성으로 언론을 언급하고 나선 것은 이례적이다.
디즈니가 러시아에서 모든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한국일보 그룹이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전문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아도바’와 독점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맺었다.
‘좋좋소’, ‘술도녀’ 등 시청자 사랑을 받았던 OTT 시리즈들이 프랑스 칸의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초청 받았다.
코로나19로 영미 매체의 구독자와 웹사이트 방문 횟수는 감소했지만 유료 디지털 구독자가 10만명이 넘는 약 30개가량의 매체는 유료 온라인 구독자를 대폭 늘리는 데 성공했다.
초박빙 접전이 펼쳐진 20대 대선 당일 10일자 조간신문 1면을 싣기 위해 언론사들은 밤을 새웠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3주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취재하던 언론인의 사망과 부상이 이어지고 있다.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이끌 새 정부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에 흩어져 있는 미디어 및 콘텐츠 산업 진흥 정책을 총괄할 부처가 신설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발표한 ‘2021 청소년 미디어 수요 조사 결과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는 게임 및 일상(V-log)으로 나타났다.
제66회 신문의 날(4월 7일) 표어 대상으로 윤미선 씨의 ‘신문 읽기 사이에는 생각하는 자리가 있습니다’가 선정됐다.
홍콩 언론사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1997년의 역사적 사건 보도를 묶어 발행한 NFT가 두 시간 만에 완판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