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브리핑 – 3월 4주 2022년

한국PR학회가 오는 5월 27일 공공갈등 의제 설정과 해결에 있어 ‘새정부의 PR과 언론의 역할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방산·조선 등 이른바 ‘중후장대’ 업계가 최근 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힘을 쏟으며 소비자와 거리를 좁히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노션 제일기획 등 국내 종합광고대행사들이 최근 메타버스, NFT 등 디지털기업 인수에 적극 나서며 전통사업 모델에서 탈피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마이클 리나만 플레시먼힐러드 TGI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PR에서도 IMC 넘어 ‘커스터머 저니’에 주목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사교육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교육업계가 신규 수요를 잡기 위한 이색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유통업계가 식품 전문 유튜버와 손잡고 직접 상품을 출시하는 등 인플루언서와 다양한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박천성 다트미디어 대표는 한국광고학회의 ‘ACE’ 토크 시리즈에 출연해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딩 사이의 밸런스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제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35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업계가 마케팅, 유통망 확장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위메이드가 글로벌 통합 마케팅플랫폼 서비스 기업 유애피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MCN 기업 트레져헌터는 종합미디어그룹 IHQ와 콘텐츠·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브랜드와 브랜드 마케팅, 무엇이 다른지 알아본다.

음료·생수 용량 세분화하여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SNS 광고 분야의 전문 인재양성을 위하여 SNS광고마케터 신규자격시험을 4월 23일에 첫 시행한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