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진흥재단에서 펴내는 월간지 ‘신문과 방송’ 4월호에서 대부분 신문사와 방송사가 운영하고 있는 독자권익위원회와 시청자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점검했다.
주식 분야에서 미디어 산업이 올해 ‘전환점’을 맞이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보고서가 나왔다.
현직 기자 10명 중 8명이 업무 중 심리적 트라우마를 겪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앙그룹이 국내 치킨 프렌차이즈 BHC 그룹과의 중앙일보S 이코노미스트·일간스포츠 매각 협상 결렬 이후 KG그룹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현업언론6단체가 인수위와 4일 언론‧미디어정책 간담회를 진행하여 6대 요구안을 전달했다.
20대 대선에서 여론조사를 부정확하게 보도해 제재를 받은 인터넷 보도가 195건에 달했다.
최근 1주일 언론보도를 포함해 인터넷 상에서 ‘김정숙 여사 의전 비용’ 논란 연관키워드는 ‘옷값’으로 나타났다.
우크라이나-러시아 두 나라가 전쟁 피해 상황, 민간인 공격, 포로 가혹행위나 성폭행 등을 놓고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대중매체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논의해본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는 6일 제66회 신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민심을 가장 정확하게 읽는 언론 가까이에서 제언도 쓴소리도 잘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는 제1회 ‘대한민국 언론대상’ 대상 겸 방송부문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MBC 인권사회팀 신재웅 기자의 ‘공군 성폭력 사망 은폐사건’을 선정했다.
카카오가 ‘언론사 인링크 폐지’를 골자로 하는 뉴스서비스 개편안을 재검토했다.
한국여성기자협회 제30대 회장에 김경희 SBS 생활문화부 선임기자가 선임됐다.
코로나19 2년 차인 지난해 중앙일보·한국일보를 제외한 주요 신문사들의 당기순이익이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