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회장은 트위터에서 법적으로 허용된 언론자유를 최대한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CNN이 지난달 출시한 뉴스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 ‘CNN+’를 출범 3주 만에 중단시켰다.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하는 ‘2022 세계기자대회’가 25일 개막했다. 기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속 허위조작정보 확산세를 우려하며 팩트체크의 중요성과 언론 자율규제 필요성을 강조했다.
언론인, 학자, 국회의원 등 여러 직군 6인이 의기투합해 유료 ‘토론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된다.
정혜경 SBS D콘텐츠기획부 기자가 연재하고 있는 ‘어쩌다’는 ‘NFT’, ‘포켓몬 빵 열풍’ 등 요즘 뜨고 있는 화젯거리를 소개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1인 미디어가 청년 창업의 가장 중요한 분야를 차지하고 있다며, 새 정부에서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미디어 분야 규제 혁신 및 성장 지원 방안’의 세부 실행 방안을 들여다보면 기득권을 가진 소수 방송 사업자에 혜택을 몰아주려는 포석이 깔려 있다고 미디어 전문가는 지적한다.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설립 이후 제재를 받은 언론사가 583곳으로 나타났다.
신문사들이 정부와 공공기관의 광고비를 받고도 지면에 게재하지 않아 논란이 된 가운데 한국언론진흥재단 등이 조사 결과 ‘비공개 방침’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언론개혁법안 중 하나로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입법 추진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국내 유력 언론사를 소유하고 있는 건설사 등 몇몇 기업이 자산 대폭 증가로 ‘대기업집단’에 잇따라 지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