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브리핑 – 5월 1주 2022년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간한 2022년 해외 미디어 동향 1호 ‘해외 언론사들의 숏폼 동영상 전략’ 보고서에서 해외 유력 언론사들의 숏폼 동영상 콘텐츠 사례를 살펴보고 그 방향에 대한 언론사들의 고민에 답을 찾아봤다.

2022년 SXSW(The South By South West Music Festival)에서는 변화하는 오디언스와 테크놀로지와 만나 새로운 콘텐츠로 진화하는 뉴스의 미래가 논의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22세기미디어’와 NFT를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웹예능과 토크쇼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품 판매와 엮어내는 ‘콘텐츠커머스’가 유통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문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자사 제품에서 브랜드를 숨기는 마케팅이 업계에서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지마켓과 옥션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한 초개인화 맞춤형 광고 ‘AI매출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손흥민의 소속 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안방구장 대형 전광판에 한국 관광을 홍보하는 영상이 등장했다.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이 5월 19일까지 ‘2022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장재혁 차이커뮤니케이션 상무는 “광고를 보자마자 검색과 리뷰를 살펴보는 능동적 소비자가 많다”고 말했다.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원종원 교수가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의 미래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국제관광 재개 분위기에 맞춰 외국 언론인과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방한 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