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브리핑 – 5월 1주 2022년

국경없는기자회가 3일 발표한 ‘2022 세계 언론자유지수’에 따르면 한국은 180개국 가운데 4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자협회는 올해 ‘기자의 혼’ 상 수상자로 1980년 5월 당시 기자협회 제작거부를 주도한 노향기 ‘작은 사진’ 고문을 선정했다.

언론을 포함한 미디어들이 향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선 더욱 메타버스 환경에 친화적인 형태로 변화해야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네이버가 포털 뉴스 댓글에 ‘화나요’ 등 부정적 감정 표현을 할 수 없도록 개편했다.

한겨레 노조가 어떤 기사가 조회수와 열독률이 높은지 분석한 보고서를 작성했다.

종합일간지와 통신사보다 경제지들이 기사형 광고로 의심되는 보도를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상파3사가 시사교양프로그램과 보도프로그램에서 채용한 프리랜서가 정규직 직원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수위는 포털의 전면적인 아웃링크 전환은 시기상조라며 아웃링크로의 전환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BS 워싱턴 특파원들이 현장에서 취재한 뉴스의 뒷이야기를 방담 형식으로 풀어낸 워특줌인(워싱턴 특파원의 줌인(ZOOM IN))이 눈길을 끌고 있다.

중앙일보S가 일간스포츠·이코노미스트를 KG그룹에 매각하는 본 계약을 체결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다음달 2일부터 15일까지 상반기 입점 신청을 받는다.

지난해 지상파 중간광고가 허용된 이후 KBS·MBC·EBS 등 공영방송의 광고매출이 대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석열 정부 대통령실 초대 홍보수석비서관에 SBS 출신의 최영범 효성그룹 커뮤니케이션 실장(부사장), 대변인에 강인선 전 조선일보 부국장이 내정됐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의 리더인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운영합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도자료를 등록해 기업 소식을 빠르게 널리 전파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회원 가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