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보그 미디어’가 ‘2022 글로벌 250 PR에이전시 랭킹’을 발표했다. 250개 명단 중 한국 업체는 프레인글로벌, 피알원, 미디컴, 케이피알 총 4개 회사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광고주협회가 국내 최초로 ‘홍보인의 워라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홍보 담당자들의 직무 만족도는 77.7점으로 조사됐다. 또한 홍보담당자 절반가량이 기자를 만나며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며, 이는 오보‧왜곡‧과장 기사가 정정되지 않거나 기사를 빌미로 광고·협찬을 요청받기 때문으로 나타났다.
제일기획은 ‘원쇼(The One Show) 2022’에서 그랑프리 1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대홍기획이 서울 용산구 용암초등학교에서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22 한국광고아카데미 7기 입학식’을 한국광고아카데미 교육장에서 개최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창사 41주년을 맞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창사기념식을 개최했다.
명품부터 편의점, 식·음료 브랜드가 가상 공간을 광고 플랫폼으로 적극 활용하면서, 메타버스가 현실 세계를 뛰어넘는 광고판으로 기능하고 있다.
이마케터의 Insider Intelligence는 서방의 광고회사들이 러시아를 떠남에 따라, 러시아의 총광고비가 올해 50% 감소했지만 러시아의 광고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심각하지 않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아이슬란드가 말이 부재 중 메일을 대신 보내게 하는 독특한 이메일 서비스를 론칭했다.
트위터가 라이브 음성 커뮤니티 기능 ‘스페이스’를 통해 국내 미디어 전문가와 함께 한국 미디어 환경의 현재를 진단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소비자로 하여금 오인·혼동케 유발한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게시물 264건이 규제당국에 적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