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브리핑 – 5월 4주 2022년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지역 언론을 활용한 미디어교육 교재 ‘우리 지역의 생활 미디어로 살기’를 발간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언론사 호감도 조사‘ 결과 종합일간지에선 동아일보·조선일보·중앙일보가, 경제지에선 매일경제·서울경제·한국경제가, 인터넷신문은 비즈니스워치가 호감도 좋은 언론사로 뽑혔다.  

최근 주요 신문사들 사이에서 지면 제작과 디지털 콘텐츠 편집·유통을 아우르는 통합CMS 구축·개편 바람이 다시 불고 있다.

한국기자협회는 20일 제17회 ‘기자의 날’ 기념토론회를 개최했다.

국회 언론·미디어 제도개선특별위원회가 6개월간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선·징벌적 손해배상제·포털 규제 등 언론 관련 법안 논의를 이어갔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한국지방신문협회 제10대 회장에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이 선임됐다.

인터넷신문위원회와 한국잡지협회는 23일 한국잡지협회에서 건강한 언론윤리 확립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협력하여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을 6월부터 개설 운영한다.

한국신문협회는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022 신문 기사 밑줄 치며 즐겁게 읽기 NIE(신문활용교육) 패스포트’를 무료 배포한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지가 윤석열 대통령을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하면서, 윤 대통령을 ‘포퓰리스트’라 칭했다.

세계한인방송협회는 지난달, 팬데믹 이후 힘겨워진 한인방송사들의 현황 파악을 위해 회원사들을 순방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이 글을 매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하고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