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브리핑 – 6월 2주 2022년

지난 8일 전국언론노동조합 제2회 뉴스룸 세대 갈등 토크쇼에서 2030세대 ‘요즘 기자들’이 모여 뉴스룸 내부 조직문화에서 비롯된 세대갈등 양상에 대해 논의했다.

시민 협업 팩트체크 오픈플랫폼 팩트체크넷이 제1회 시민 팩트체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9개월 만에 신문용지 가격이 인상되어 신문과 제지업계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서울신문이 프레스센터 건물을 재건축하고 서울신문 사옥을 이전할 뜻을 밝힌 가운데 사내 고용안정부터 구조조정 가능성 등 내부 비판의 목소리가 함께 나오고 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미국 동서센터와 공동으로 9일 오전 ‘한국의 새 정부 출범과 한-미 관계, 대북정책 전망’을 개최한다.

동물을 잔인하게 학대하는 행위를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모자이크 처리 없이 그대로 보도한 조선닷컴, 동아닷컴 등에 ‘경고’ 조치가 결정됐다.

특정 약재에 관한 홍보성 보도와 제품 광고를 반복해서 게재한 중앙일보에 ‘주의’ 제재가 결정됐다.

문재인 정부와 정권 인사들을 비판했던 기자들을 조롱·희화화한 캐리커처를 놓고 한국기자협회와 서울민예총이 충돌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프랑스 대선에 발맞추어 프랑스의 주요 언론단체가 새 정부에 제시한 언론 관련 제안을 소개하고, 이들 제안이 한국 언론에 시사하는 바에 대해 정리했다.

KBS 공영미디어연구소는 BBC와 NHK의 허위조작정보 대응 조직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카카오는 1인 미디어를 위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대구경북 지역의 독립언론 ‘뉴스민’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저널리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배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