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홍보 사례 80개

복잡한 테이터와 정보를 단순화시켜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인포그래픽은 기업 홍보와 뉴스 보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인포그래픽을 널리 퍼뜨리는 효과적인 방법은 그래픽 이미지를 보도자료에 첨부해 배포하는 것입니다.

뉴스 기사에 잘 만든 인포그래픽이 있으면 훨씬 많은 독자가 읽게 됩니다. 또한 인포그래픽은 웹사이트의 페이지뷰를 늘립니다. 또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은 기업 홍보와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보도자료, 뉴스, 웹사이트, 브로셔, 포스터, 실적보고서, 프레젠테이션 등 거의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에서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좋은 인포그래픽은 직관적으로 핵심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이해하는 데 오래 걸렸다면 잘못 만든 인포그래픽입니다.

◇ 인포그래픽 사례 80개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보도용으로 배포한 인포그래픽 가운데 잘 제작됐거나 전형적인 사례 80개를 선별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인포그래픽을 보면 내 회사와 상품의 인포그래픽은 어떻게 제작하는 것이 좋을지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인포그래픽 사례 80개 보기>

◇ 인포그래픽 제작 방법

인포그래픽 제작 방법은 인포그래픽 만들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포그래픽 제작 방법>

◇ 인포그래픽 보도자료 배포 요령

인포그래픽에 제작회사 이름을 넣습니다. 제작 회사 또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관심 있는 독자는 배포한 기업이나 기관이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찾을 것입니다.

인포그래픽이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가 명확해야 합니다. 메시지가 명확한 인포그래픽은 보도자료의 뉴스 가치를 높여 더 많은 기자가 보도하도록 합니다.

인포그래픽에 인용되는 정보는 정확해야 합니다. 독자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가 되기 위해서는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인용할 경우 출처를 넣어야 합니다.

인포그래픽은 발표하는 보도자료의 내용과 관련성이 있어야 합니다.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PNG, JPEG 혹은 PDF 파일로 제작해 첨부합니다.

해상도 높은 원본 파일로 제공하되 파일이 너무 큰 경우, 인터넷 뉴스에 적합한 가로 640픽셀 정도 크기로 압축해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