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뉴스 발표는 이렇게

기업이 혼자서 자력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던 시대가 가고 전략적 제휴를 하거나 협업을 통해 더 가치 있는 상품을 만들고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는 것이 비즈니스 세계의 큰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기술 혁신, 상품의 고도화를 위해 공동 연구, 영업 및 마케팅 제휴, 콘텐츠 제휴 등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면 이를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제휴 보도자료 배포의 체크 포인트 4개를 소개합니다.

첫째, 보도자료 배포 전에 제휴 파트너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상대방이 동의하지 않고 발표해 협력 관계에 금이 가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둘째, 제휴의 목적과 기대 효과를 설명합니다. 제휴를 통해 소비자는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기업은 파트너십을 통해 어떻게 성장을 가속하고 지배력을 확대할 수 있을지 설명합니다.

셋째, 제휴 기업에 대한 소개를 보도자료 내에 추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제휴 보도자료의 맨 뒤에는 회사 소개가 2개 들어갑니다. 자기 회사 소개 글과 제휴 파트너사의 회사 소개가 모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넷째, 협약을 어떻게 이미지로 연출할 것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현수막을 걸고, 책임자가 협약서를 들고 찍는 딱딱하고 재미없는 사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다양한 방식으로 파트너십을 이미지화 한 보도자료 사례를 소개합니다. 제휴를 통해 제품화한 사진을 넣거나, 협약식을 품격 있게 연출하고 인물도 잘 부각시킨 사례들입니다.

제휴 보도자료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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