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뉴스룸 오픈…효과적인 전시회 홍보 방법

IT, 가전을 넘어 인공지능(AI), 이동통신, 반도체 등을 총망라한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CES 2024의 주제는 ‘올 온(All On)’입니다. 인류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의 기술이 한자리에 모인다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이번 CES에는 150여개 국가, 4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합니다. 국내 참가 기업수는 750여개에 달합니다.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습니다.

CES 2024에서 가장 주목할 키워드로 ‘AI(인공지능)’, ‘모빌리티’, ‘지속가능성’을 꼽았습니다. AI·로보틱스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인간의 안전에 기여하고, 노동 부담을 줄여 줄 수 있는 제품이 다수 공개될 전망입니다.

뉴스와이어 CES 2024 뉴스룸 오픈

뉴스와이어는 CES 2024 뉴스룸을 개설하였습니다. CES 2024 주최 측과 전 세계 참가기업들의 보도자료 수십개를 볼 수 있습니다.

CES 2024에 참가하는 기업은 뉴스와이어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배포된 보도자료는 구글에 검색되어 많은 독자와 잠재 파트너에게 노출됩니다.

뉴스와이어는 영문 보도자료 검토를 무료로 해드립니다. 해외 서비스 전문가가 보도자료를 검토한 후 고객을 대신해 비즈니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하므로 언어, 시차, 경험 미숙에서 오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서 제공하는 해외 홍보 서비스에 관하여 관심 있으신 분은 해외 배포 서비스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ES 참가 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언론 홍보 방법

– 목표와 타겟 고객 설정: 언론 홍보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타겟 고객을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목표가 무엇인지, 타겟 고객은 누구인지에 따라 언론 홍보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자사의 제품과 기술이 차별화된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나,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을 가진 제품 등이 좋은 예입니다.

– 미디어의 관심사 파악: 언론인이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을 보도자료에 포함해야 합니다. CES 관련 이슈나, 자사의 제품과 기술이 미디어의 관심사를 충족시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적시에 보도자료 배포: CES 기간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시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야 합니다. CES 개막 전에 선행 보도자료를 통해 관심을 끌고, CES 기간 중, CES 종료 후 등 시기에 맞춰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CES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 명확하고 강렬한 제목: 제목은 언론인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간결하고 명확해야 합니다. 또한, 보도자료의 주요 내용을 요약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간결한 리드문: 리드문은 보도자료의 첫 번째 문장으로, 보도자료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문장입니다. 리드문에서는 보도자료의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고 강조하세요. 중요한 정보나 특징을 강조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하세요.

– 명료한 본문: 본문에서는 6하 원칙을 바탕으로 누가(Who), 무엇을(What), 언제(When), 어디서(Where), 왜(Why), 어떻게(How)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 첨부파일 활용: 첨부파일에는 보도자료의 주요 내용을 보충하는 자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 사진, 제품 사양, 제품 소개 영상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인용문: 기업 임원이나 주요 인물의 인용 가능한 발언을 포함하여 미디어가 직접 인용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세요.

CES 참가 기업은 언론 홍보를 통해 자사의 제품과 기술을 널리 알리고,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언론 홍보를 위해서는 목표와 타겟 고객을 고려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미디어의 관심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스와이어 전시회 홍보 서비스에 관하여 관심 있으신 분은 전시회 보도자료 서비스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