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후기:홍보대행사 에프씨창업코리아 김철훈 부장] 홍보 본연의 목적에 부합하는 뉴스와이어 서비스

(하단 글은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고객사 담당자가 직접 작성한 뉴스와이어 서비스 이용후기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스와이어 배포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게 된 계기는 먼저 제 주변에서 홍보를 담당하는 지인들의 소개나 추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지난해 가을부터 뉴스와이어와 인연을 맺었으니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한지 거의 만 1년이 다되어 갑니다.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신속하고 만족할 만한 결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릴리즈의 한계를 넘어 커버리지를 높이는데 뉴스와이어 만한 서비스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배포 의뢰한 보도자료가 뉴스와이어와 제휴를 맺고 있는 주요 포털에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홍보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포털에서 제공하는 뉴스는 요즘에는 오프라인 신문 이상으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포털에서 보도자료 원문이 뉴스에서 검색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기사화 되지 않더라도 자료가 뉴스에서 검색되는 거 자체가 매우 센세이션한 것입니다.

더욱이 언론에서 기사로 다루기가 어려운 비중이 떨어지는 보도자료의 경우 기사화가 많이 되지 않더라도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가 포털에서 검색이 가능해 최소한의 보장은 가능하다는 점도 커다란 장점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특히 양적인 측면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평소에 친분 관계가 별로 없는 매체나 기자들, 잘 모르고 있는 온라인 매체나 전문 매체 기자들이 뉴스와이어에서 보도자료를 확인하기 때문에 이들 매체에서 기사화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잘 했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저는 현재 국내에서 유명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잘 모르는 월간지나 전문지 같은 경우는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빠뜨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뉴스와이어 배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들 매체에서 기사화가 많이 되고 취재기회도 잡을 수 있어서 해당 고객사에서 매우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저는 결론적으로 지금까지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홍보 본연의 목적에 맞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를 통해 맡고 있는 고객사 매출에 얼마나 반영이 되었는지 혹은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측정하기 힘들지만, 보도자료를 신속하게 배포하는 측면에서 만큼은 뉴스와이어를 매우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서비스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점도 있지만, 더 많은 고객사에서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를 배포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문의:02-737-3600(대) / join@newswi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