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후기: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김주표] 뉴스와이어를 통해 느낄 수 있었던 기분 좋은 변화

■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김주표 대리

복지관은 매일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갖는다. 그 프로그램과 행사의 목적과 의미를 제대로 알리는 일은 사회복지관에 있어 행사나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일이다. 후원자, 자원봉사자, 혹은 지역주민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토대로 사업이 운영되고, 사업 진행과정에 대한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제시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사회복지기관에서 이루어지는 홍보활동은 날이 갈수록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중요하지만 실무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업무가 홍보활동이다. 사회복지업무를 담당하면서 5년 넘게 홍보활동을 병행해 온 담당자로서 가장 어려웠던 점 중에 하나는 바로 홍보 매체와 접촉의 어려움이었다. 보도자료는 기관의 소식지나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파급력도 크고 그에 따른 홍보의 효과도 폭넓게 확인된다는 점에서 매우 효과적인 홍보매개가 된다. 하지만 여전히 보도자료 배포 후 언론사 와의 접촉에 대한 어려움은 나에게는 풀리지 않는 숙제와도 같다. 생소한 언론사의 해당기자들의 명단을 찾아내 수시 업데이트 하고 메일을 보내는데에는 많은 에너지로 요구된다.

뉴스와이어를 이용하면서 겪었던 가장 큰 변화를 한마디로 정리하면 대외홍보활동을 하면서 요구되었던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줄일 수 있었다는 점이다. 즉, 뉴스와이어를 통해 대외홍보를 위한 홍보처 리스트를 정리하고, 정리된 자료를 팩스 혹은 이메일 등 각 매체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또 한 번 정리하고, 이것을 각기 발송하고, 보도된 자료가 있는지 없는지를 다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크게 덜어낼 수 있었다.

사회복지 실무자들이 각자의 홍보 활동에 대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는 것, 그것이 바로 뉴스와이어를 통해 느낄 수 있었던 기분 좋은 변화였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신청 http://www.newswire.co.kr/?sd=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