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사진 보도자료 섹션 새단장…효과적인 사진 홍보 가이드

뉴스와이어가 사진 섹션을 사용자가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카드형으로 개편했습니다.

뉴스와이어 사진 섹션 바로 가기> 

카드형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핀터레스트에서 처음 사용하면서 알려져 지금은 구글, 페이스북 등 여러 소셜미디어에서 많이 사용하는 형식입니다.

카드형 UI의 장점은 많은 콘텐츠를 한눈에 보여주면서도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여준다는 점입니다.

사진 카드들은 벽돌이 차곡차곡 쌓이는 형태의 ‘캐스케이딩 그리드’ 레이아웃으로 배치하였습니다.

캐스케이딩 그리드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카드들이 새롭게 배치되기 때문에 이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중독성을 갖게 합니다.

좋은 사진은 성공적인 언론 홍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진이 멋져야 더 많은 사람이 클릭하고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등록할 때에는 품질 높은 사진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진 설명(캡션)을 잘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 설명은 육하원칙에 따라 누가 무엇을 하는 것인지를 명확히 밝혀야 합니다. 서술어 사용은 현재 진행형(~하고 있다)으로 짧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뉴스와이어 사진 보도자료 섹션에서 다른 기업이 발표한 사진을 확인하면 사진 촬영 아이디어를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문에 나오는 사진기사를 유심히 관찰하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사진이 지면에 실리고, 기사화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여러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홍보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뉴스와이어 홍보 전략 보고서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홍보 아이디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