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마케팅 전략 7가지

도쿄 원더풀 사이트 일루미네이션

12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축제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축제 분위기를 비즈니스 노출과 수익을 높이기 위한 홍보 전략에 잘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시간입니다.

크리스마스 마케팅은 크리스마스를 행복하게 보내고 싶다는 소비자의 심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준비한다면 기업 매출과 이미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가 나는 콘텐츠를 만들고, 무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거나 할인 행사를 가져 보세요. 불우 이웃과 지역 사회에 다가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핫 토픽으로 만들어 기자와 미디어에게 노출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홍보가 보도자료에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크리스마스 타깃 신제품 출시

코로나19로 조용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야 하는 시기로 베이커리 업계는 홈파티를 위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연말 분위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신제품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라라브레드, 크리스마스 한정판 수제케이크 3종 공개 및 사전 예약 진행
GS25,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바카디, 플라스틱 100% 제거한 새로운 선물용 팩 선보여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크리스마스는 고객에게 선물을 대접하거나 할인 판매를 하기에 완벽한 시간입니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것은 어렸을 적 산타클로스에게 받은 선물일 것입니다. 잠재고객과 소비자에게 자사의 상품을 선물로 추천하도록 캠페인을 해보세요.

디즈니코리아, 온 가족을 위한 ‘사랑하는 이에게 디즈니를 선물하세요’ 연말 캠페인 진행
겨울철 집 꾸밈과 성탄·송년·신년 선물, 한샘에서 장만하세요
컬처플러스, 신개념 디지털 북 ‘D북’ 론칭 기념 50% 할인 이벤트
래안텍, 상품권 증정 이벤트 ‘분주한 연말에도 래안텍!’ 개최


훈훈한 분위기의 광고

중요한 날을 앞두고 대기업들은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창의력을 발휘해 크리스마스 광고를 만들어보세요. 코카콜라는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반짝이는 코카콜라 트럭을 TV 화면에 등장시켜 중요한 날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렛잇쇼’ 테마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 공개
애플이 선보인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광고


불우 이웃 돕기

크리스마스는 불우한 사람들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입니다. 코카콜라는 매년 많은 양의 축제 환호와 함께 무료 음료를 나눠줍니다. 고객과 미디어 모두로부터 호의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삼성, 연말 이웃 사랑 성금 500억원 전달
이브자리, 사랑의 이불 1300채 기부
코오롱의 따뜻한 온정나눔, ‘헌혈하고 송년회하세요’ 진행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파티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군중에서 눈에 띄는 독창적인 행사나 파티를 만들어보세요. 기자가 관심 갖고 취재하고 소셜 미디어 콘텐츠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관광한국사무소, 도쿄 ‘원더풀 사이트 일루미네이션’ 톱 4 공개
쿰아트, 12월 14일 ‘크리스마스 JOY 콘서트’ 개최
비바챔버앙상블,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주회


팝업 상점 오픈

팬데믹으로 인한 2년의 공백을 감안할 때 팝업 상점 오픈은 이번 크리스마스에 다시 돌아올 것이며 특히 소비자가 다음을 찾을 때 모든 PR 전략이 될 것입니다.

GS25, 버터 맥주 팝업스토어 3주 연장
“마법의 시간이 시작된다” 원츄리, 유럽풍 델리카트슨 카페 ‘메르깟’ 오픈


올해의 뉴스와 인기 상품 선정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올해의 뉴스나 베스트셀러 또는 트렌드를 선정해 보세요. 지난 한해를 정리해 뉴스로 만들어 보는 것은 미디어도 관심을 가질 만한 좋은 주제입니다.

예스24, 2022년 베스트셀러 트렌드 및 도서 판매 동향 발표
발란, 올해 인기 상품 TOP 20 한눈에 보는 ‘2022 베스트 어워즈’ 진행


크리스마스는 홍보 담당자가 기자에게 작은 선물을 보내기 좋은 시기입니다. 작은 고마움의 표시로 기자에게 우리 회사를 상기시키고 다가올 한 해를 준비하세요. 기자들에게 제품 샘플을 보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언론을 통해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 보도자료 보기>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