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 발표시간을 예약하는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잘 모르는 분들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보도자료를 등록할 때 예약 게재를 선택하면 보도자료를 게재할 날짜와 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 게재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원하는 시간에 발표할 수 있다.
보도자료 등록이 많은 시간대의 경우, 뉴스와이어 편집진이 보도자료를 감수해 승인하는데까지 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에 보도자료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만일 내일 오전 9시에 보도자료를 발표하고 싶다면 전날에 보도자료를 예약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상장사인 경우, 발표 내용이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를 감안해 정확히 발표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예약하면 언론인에게 이메일로 보도자료가 배포되는 시간에 맞출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하루 4회 보도자료 제목을 언론인 회원에게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발송 시간은 09:30 11:30 14:30 16:00 입니다. 오전 일찍 배포하고 싶다면 09:30 이전에 예약하면 언론인이 10시 이전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16:00 이후로 예약하면 이메일을 통한 보도자료 배포는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둘째, 문법적 오류나 미숙한 표현을 다듬을 수 있다.
기업이 보도자료를 예약 등록하면 뉴스와이어 편집진이 충분히 시간을 갖고 내용을 검토해 문법적 오류나 미숙한 표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양질의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등록하는 기업도 충분히 검토할 시간을 가지면서 보도자료를 발표하므로 완성도 높은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셋째, 재수정이 가능하다.
예약한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 편집진이 승인한 뒤에도 미공개 상태로 발표시간을 기다리게 됩니다. 뉴스와이어 회원은 예약된 보도자료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약된 보도자료에서 수정할 사항이나 오류가 발견된 경우, 고객센터나 전화를 통해 내용을 수정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