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지구촌 축제인 올림픽이 100년만에 파리에서 개막한다. 뉴스와이어는 파리올림픽 뉴스룸을 만들어 관련 보도자료를 노출하고 있다.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은 도시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치러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샹젤리제는 거대한 사이클링 경기장으로, 에펠탑 아래 펼쳐진 샹 드 마르스는 비치발리볼 그리고 장애인 축구 경기장으로 변신하며, 앵발리드와 베르사유 궁전, 그랑 팔레에서도 경기가 열린다. 센 강을 헤엄치며 물보라를 일으키는 수영 선수들, 에펠탑 아래에서 목을 적시는 트라이애슬론 선수들을 볼 수 있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브레이크 댄스’종목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클라이밍’은 도쿄올림픽 보다 한층 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스케이트보드’ 경기는 콩코르드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올림픽 사상 최초로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경기가 열린다. 마라톤(여러 코스 중 선택 가능)과 야외 사이클 경기에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다. 시상식도 새로워진다. 2024 파리의 시상식은 대중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같은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림픽 기간에 다양한 축제와 예술 행사가 수많은 관객과 함께 도심 속에서 진행된다. 스포츠와 예술의 장르 사이의 장벽을 허무는 융합의 장이 마련된다.
삼성은 오랜 기간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로서 올림픽 마케팅에서 적극적이다. 인기 있는 파리 지역에 Galaxy Z Flip 5를 특징으로 하는 배너를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럭셔리 대기업 LVMH는 “The Rooftops” 캠페인을 한다. 이 캠페인은 수영 선수, 펜싱 선수, 휠체어 테니스 챔피언, 럭비 선수, 체조 선수들이 파리 옥상에서 훈련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만들어 에펠탑과 개선문과 같은 상징적인 기념물을 통해 노출한다.
다음은 파리올림픽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기업들의 보도자료이다.
P&G, 2024년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서 우수한 성능의 자사 브랜드 홍보 계획 공개
나이키, Air를 통해 선수의 퍼포먼스를 향한 미래 제시
노스페이스,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공식 단복 화보’ 공개… 태극의 열정과 희망을 담다
코카콜라 컴퍼니,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앞서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일상의 위대함 기념
푸마, 권위 있는 ISSA 보이스 앤 걸스 챔피언십의 화려한 스피드 쇼케이스에서 자메이카 올림픽 경기복 공개
더 많은 파리올림픽 참가 기업의 보도자료를 파리올림픽 뉴스룸에서 볼 수 있다.
파리올림픽 뉴스룸: https://www.newswire.co.kr/eventRead?no=14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