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2025년 여름, 여행객들의 휴가 방식이 다채롭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신규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야간 관광(Nocturnal Tourism)
별빛 아래 요가 클래스, 밤바다 드라이브, 야간 자전거 투어 등 ‘야경+힐링’ 콘텐츠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도심 속 루프탑에서 열리는 음악회와 미디어 파사드 투어도 인기입니다.
목적 지향 여행(Purpose-driven Journey)
단순한 관광을 넘어, 환경 정화 봉사·로컬 체험·웰니스 명상 등 ‘의미 있는 여정’을 추구하는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ESG 실천을 결합한 여행 패키지도 확산 중입니다.
디지털 디톡스 & 워케이션 하이브리드
SNS·Wi-Fi에서 벗어나려는 ‘디지털 피로 회복 여행’과 동시에, 리조트에서 원격 근무를 병행하는 워케이션 수요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 & 집콕
경기 침체와 고환율 속에서 비용 부담이 적은 국내 여행과, 더위·이동 피로를 피하려는 휴식형 집콕을 선택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2025년 트렌드를 반영한 여름 휴가철 보도자료 주제는 다음과 같이 소비자 행동 변화, 콘텐츠 특성, ESG, 디지털, 가성비 키워드를 접목하는 방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래는 주제별로 정리한 보도자료 예시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여름 휴가를 핫토픽으로 노출해 관련 보도자료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휴가 보도자료 보기 ▶
1. 야간 관광 & 감성 콘텐츠 트렌드
“한여름 밤, 별빛 아래 요가 클래스…OO리조트, 야간 힐링 패키지 출시”
“낮보다 더 뜨거운 밤, OO관광청 ‘미드나잇 루트 투어’ 개시”
“밤의 감성, 시티뷰 위에서…OO호텔, 루프탑 야경 피크닉 패키지”
2. 목적 지향(Purpose-driven) & ESG 실천형 여행
“OO여행사, 청년들과 함께하는 산림정화 여행 캠페인 런칭”
“친환경 숙박, 탄소중립 액티비티…OO호텔, ESG 휴가 프로그램 확대”
“전기차 타고 떠나는 여름휴가…OO렌터카, 탄소절감 리워드 제공”
3. 국내 단거리 여행 & 가성비 중심
“차 안 막히는 여름휴가? OO플랫폼, 수도권 1시간 여행지 TOP 5 공개”
“동해선 타고 떠나는 쿨한 휴가…속초·강릉 기차여행 패키지 인기”
“물가 부담은 줄이고, 감성은 살리고…합리적 여름휴가 가이드 제안”
4. 스테이케이션 & 집콕형 휴가 대안
“집에서도 여름을 즐기다…OO 브랜드, ‘홈캉스 키트’ 출시”
“백화점서 피서 즐기기…무더위엔 ‘도심형 실내 관광’ 뜬다”
“무계획도 계획이다…‘마음챙김 집콕’ 위한 소형가전·뷰티템 제안”
5. 디지털 디톡스 & 워케이션 하이브리드
“Wi-Fi 없는 리조트, 오히려 인기…디지털 해방 캠프에 몰리는 여행객”
“근무와 힐링을 동시에…OO기업, 여름철 워케이션 제휴 프로모션 실시”
“스마트폰 대신 손편지…‘디지털 디톡스 챌린지’로 떠나는 감성 여행”
6. 해외여행 회복 트렌드 대응형
“2시간이면 도착…엔저 효과에 일본행 항공권 90% 이상 예약 완료”
“중국 무비자 시대…‘2박3일 칭다오 먹캉스’ 상품 출시”
“해외는 부담? 국내와 해외 모두 잡은 ‘혼합형 휴가 상품’ 주목”
2025년 여름 휴가철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시즈널 키워드를 활용한 SEO 콘텐츠, 모바일 최적화, SNS·영상 중심의 감성 홍보, 그리고 호텔·여행사·NGO와의 제휴 캠페인 등이 주요 전략으로 꼽힙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후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성과 측정 체계를 갖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트렌드를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를 담은 시즌 한정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에 연동해 배포한다면, 여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