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순위 분석 사이트 5가지

모바일 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어떤 모바일 채널을 이용해 고객에게 다가가면 좋을까 고민하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많습니다.

모바일에서 효과적으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회사가 속한 산업에서는 어떤 앱이 인기 있는지 아는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목록과 애플 앱스토어 인기 목록을 참고하는 것이지만, 좀더 편리하게 순위 및 고급 통계를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앱 애니(App Annie) 

앱애니는 전세계 모든 앱스토어의 순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원 가입만 하면 무료로 고급 순위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iOS, 구글 플레이, 애플 TV Store, Mac, 윈도우, 윈도우 폰 등 앱스토어별로 국가별, 카테고리별, 유무료 여부 등 조건으로 상세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사이트입니다.

2. 와이즈앱(WISEAPP)

와이즈앱은 한국 구글 플레이를 기준으로 순위를 분석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성별, 연령별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 설치한 앱 수, 하루 사용하는 앱 개수, 카테고리 등에 대한 보고서를 보여줍니다.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앱 순위부터 사용시간이 가장 많은 앱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별 상세 분석 보고서도 제공합니다. 특정 앱의 총 설치자 수, 사용자 수, 1인당 평균 사용시간, 1회 실행당 평균 사용시간, 1인당 평균사용일수 등 정보를 제공합니다. 순위가 급성장하거나 급하락한 앱에 대한 주간 순위도 제공합니다.

3. 센서타워 (Sensor tower)

센서타워는 전세계 국가별 애플 및 구글 스토어 앱 랭킹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앱 결제 유무,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 옵션별로 상세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국가별 비교 그래프도 보여줍니다.

4. 안드로이드랭크(Android Rank)

안드로이드 앱 순위 분석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 앱의 평점 수, 다운로드 수, 평점 증가율, 평균 평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스마트랭킹(Smart Ranking)

스마트랭킹은 실시간 어플 순위 및 검색 어플입니다. 사용자들의 다운로드 순위를 실시간으로 집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간, 주간, 카테고리별 100위까지 순위를 제공하며, 어플 검색 기능도 지원합니다. 특히, 게임, 시계, 배경, 위젯, 벨소리, 문자, 날씨, 배터리, 달력 등 세부적인 카테고리 별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