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홍보, 왜 중요한가

지금은 자기 PR시대이다. 이제 막 시작하는 신생기업이나 작은 기업뿐 아니라 대기업에서도 자기 PR은 필수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업 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 언론 홍보이다.

기업들이 제공한 보도자료가 뉴스 가치가 높을 경우, 기자들이 그것을 언론에 노출하고자 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실제로 기사의 3분의 2는 기자들이 직접 발로 뛰어 얻어낸 것이기보다는 보도자료를 잘 활용한 것이다. 필요한 소스를 찾기 위해 전문가나 홍보담당자가 제공하는 뉴스 소스인 보도자료를 이용한다.

그리고 홍보담당자와 기자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이 바로 뉴스와이어이다. 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를 각 매체에 실시간으로 보내고 있으며 홈페이지에 가입한 약 12,000명의 언론인들이 뉴스 가치가 높은 보도자료를 기사화하고 있다. 특히, 뉴스와이어는 기사가 될 만한 보도자료를 찾는 언론인들의 편의를 위해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보다 쉽게 원하는 기사를 찾을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은 언론 홍보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관한 내용이다.

1. 홍보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아무리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회사라도 언론 홍보를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오히려 최고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효과적인 홍보를 통해 성공한 사례들이 속속들이 발생하고 있다. 기업의 제품을 소비자의 손 안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결국 언론의 홍보가 필요한 것이다. 이제는 PR을 통해 언론에서 오피니언 리더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 그만큼 언론 홍보가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

2. 대기업을 이길 수 있는 방법

언론 홍보는 대기업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다. 불리한 입장에 서 있는 기업이나 조직에서도 언론 홍보는 가능하다. 언론에 노출되었을 때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게 된다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리하면 대기업에 못지 않는 매출 상승 혹은 PR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각 기업의 홍보담당자는언론에 노출할 수 있는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조직하는 등  언론 홍보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3. 인지도 상승 효과

기업이나 조직이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언론과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어야 한다.
언론 홍보를 통해 기업은 자신의 존재를 세상에 알릴 뿐더러 인지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는 광고와는 다르게, 뉴스 가치가 있는 보도자료는 기사가 되어 몇 년이 지나도 정보를 원하는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기업 홍보 효과는 두 배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언론 홍보를 잘 활용하면 장기적인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지금까지 언론 홍보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관해 알아 보았다.

언론 홍보에 관심이 있지만 보도자료를 쓰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은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언론 홍보를 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에서는 기업 보도자료뿐 아니라 전시회, 박람회 홍보를 위한 전시회 서비스도 있으니 전시회 홍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뉴스와이어 홈페이지(www.newswire.co.kr)에 들어가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