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온라인 뉴스, 동영상, 블로그 등 하루에도 수많은 정보를 접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정보 속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느라 피로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새로운 트렌드나 지식은 막상 찾으려고 하면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메일 구독형 뉴스레터가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네이버에 이어 카카오도 콘텐츠 구독 서비스 ‘카카오 뷰(View)’를 출시하면서 개인 취향과 관점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짐을 알 수 있습니다.
구독형 뉴스레터는 구독자가 원하는 분야의 뉴스 또는 정보만을 골라볼 수 있고,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전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길 같은 자투리 시간에 틈틈이 읽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홍보 담당자가 구독하면 좋을 만한 뉴스레터 서비스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뉴닉(NEWNEEK)
뉴닉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뉴스레터입니다. 뉴닉은 20~30대들이 좋아할 만한 문체와 어법으로 시사 이슈를 풀어냅니다. 약 30만명 구독자 가운데 20대가 80%입니다. 주 5일(월·화·수·목·금요일 아침) 뉴스레터가 발송됩니다.
2. 어피티(UPPITY)
어피티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경제 및 재테크 뉴스레터입니다. 경제 뉴스 분석을 통한 유망 업종이나 종목 추천, 재테크 노하우, 또래 직장인들의 자산관리 비법 등을 보내줍니다. 매일 오전 6시에 발송됩니다.
3. 캐릿
‘Z세대 유행템’, ‘해외 Z세대가 쓰는 해시태그’ 등 MZ세대 트렌드가 궁금하면 대학내일이 발행하는 뉴스레터 ‘캐릿’을 구독하면 됩니다. 매주 화요일 발송됩니다.
4. CNN 5 Things
‘CNN 5 Things’는 CNN이 그날 꼭 알아야 하는 다섯 가지 뉴스를 짤막하게 정리해 보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전 6시에 발행되지만 시차 때문에 늦은 오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와 함께 영상도 같이 보내주어 CNN 5 Things로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https://edition.cnn.com/specials/5-things
5. 모닝브루(Morning Brew)
모닝브루는 미국의 밀레니얼 대표 뉴스레터입니다. 비즈니스 관련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보내줍니다. 마케팅이 관심이 있다면 마케팅 브루, 테크놀로지에 관심이 있다면 Emerging Tech Brew를 구독하면 됩니다.
6. 순살 브리핑
한 가지 금융 주제를 깔끔하고 간략하게 소개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모건 스탠리 홍콩 출신 2명이 글로벌 금융 및 경제 살코기를 하나하나 발라 떠먹여 준다는 것이 테마입니다. 매일 발행됩니다.
7. 부딩
부동산 뉴스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부동산 정책, 주요 뉴스, 아파트 분양 일정, 부동산 용어 등을 소개합니다. 매주 월, 목 발행됩니다.
8. 더밀크(The Miilk)
실리콘밸리 테크놀로지와 경제 트렌드, 기업 정보를 알려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경제지, 전문지, 실리콘밸리 특파원 출신 기자들이 모여 만든 서비스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석·박사급 연구원들이 미 현지에서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메주 월, 수, 금 발행됩니다.
9. 홍보의 모든 것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에서 제공하는 홍보 담당자를 위한 뉴스레터입니다. 홍보, 마케팅, 언론인 인사, 글쓰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매주 화요일 오전에 발송됩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하면 무료로 뉴스레터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10. 모바인사이드
마케팅 전문 미디어 모비인사이드가 제공하는 뉴스레터입니다. IT, 스타트업,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보내줍니다. 매주 월요일 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