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보도자료 제작 시 주의할 점과 모범 사례 100편

뉴스와이어 동영상 사례

기업이 언론에 배포하는 보도자료에 동영상을 넣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품 상세 디자인이나 사용 방법 등을 텍스트로 전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영상을 보여주면 언론인과 고객에게 훨씬 생생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기업 홍보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홍보, 사내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에 쓸 수 있고, 회사의 홈페이지에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임직원이 태블릿이나 핸드폰에 동영상을 넣고 다니면서 상품을 고객에게 설명하는 데에도 활용합니다.

동영상 보도자료는 무엇보다 뉴스가 무엇인지 분명해야 합니다. 동영상 보도자료는 기업홍보영상이나 광고영상과는 다릅니다. 기업홍보 및 광고영상은 그래픽 효과를 넣어 화려하게 꾸미는 것이 보통이지만 동영상 보도자료는 화려함보다 진실성과 사실 전달에 촛점을 맞춤니다.

동영상 보도자료 제작 시 주의할 점

동영상 보도자료를 제작할 때에는 광고가 아닌 한 편의 9시 뉴스를 만든다고 생각하고 제작하면 됩니다.

동영상 보도자료는 나레이터 또는 주인공의 설명 형식으로 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나레이터의 설명이 전혀 없이 음악을 넣어 만드는 동영상 보도자료가 많은데 이런 동영상으로는 정보 전달이 어렵고 광고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인물 인터뷰를 포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촬영자가 질문으로 자연스럽게 답변을 유도합니다. 등장인물은 큰 목소리로 자신감 있게 정확한 발음으로 말해야 합니다.

로고나 텍스트 등 컴퓨터 그래픽을 많이 넣어 편집한 영상은 보도용으로 쓰기에 부적합합니다.

조명이 충분해야 합니다. 낮에는 자연광이 좋고, 야간에는 반드시 조명을 사용합니다. 깨끗한 배경에서 촬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리되어 있지 않고 지저분하다는 인상을 줍니다.

동영상 보도자료 모범 사례 100개

뉴스와이어는 동영상 보도자료의 제작 시 주의할 점을 정리하고, 이런 점을 잘 생각해 제작한 모범 동영상 사례 100개를 선정했습니다.

동영상 모범 사례 100개 보기>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배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