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로 보도자료 배포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

소셜미디어는 소비자가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를 검색하고 조사하는 주요 수단입니다.

허브스팟의 2023년 글로벌 소셜 미디어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 검색이 검색 엔진보다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뉴스 소비 주요 경로로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배포한 다음에도 보도자료 또는 보도된 뉴스 기사를 소셜미디어에 홍보하면 더욱 많은 독자에게 뉴스를 알릴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보도자료를 홍보하면 기업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더 많은 청중에게 도달하게 되어 대중의 인지도 및 신뢰도가 향상합니다.

보도자료를 효과적으로 소셜미디어에 홍보하기 위해서는 기업에 적합한 소셜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에 가장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산업 및 고객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고객을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어떤 연령층, 성별, 지역, 관심사 등을 가진 사람들에게 홍보하고자 하는지 분석합니다. 그다음에는 각각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합니다. 페이스북은 광범위한 연령대와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플랫폼이고, 인스타그램은 주로 시각적인 콘텐츠와 패션, 라이프스타일, 여행 등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허브스팟 조사 결과, 마케팅 담당자는 인스타그램이 참여도, ROI 및 잠재 고객 확보율이 높은 플랫폼이라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사용자에게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뉴스 속보를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한 플랫폼은 트위터, 페이스북, 레딧,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순입니다.

보도자료를 소셜미디어에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법

게시물 맞춤화

각 채널에 맞는 게시물을 작성해야 합니다. 채널별로 고객이 다르기 때문에 콘텐츠도 동일하지 않아야 합니다. 각 플랫폼의 특성을 이해하면 각 채널의 팔로워와 공감하는 적절한 어조로 게시물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챗GPT와 같은 AI 도구는 각 플랫폼의 고유한 톤 및 인구 통계에 맞춰 콘텐츠를 달리 작성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사진, 영상 등 멀티미디어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필수 요소입니다. 사람들이 주목하는 시간은 제한되어 있고 피드는 경쟁 콘텐츠로 혼잡합니다. 영상과 사진은 대부분의 인터넷 플랫폼에서 텍스트 기반 게시물보다 더 시선을 끕니다. 사진, 비디오, 인포그래픽, GIF와 같은 멀티미디어 요소는 보는 사람의 관심을 끌고 게시물을 돋보이게 합니다. 시각적 콘텐츠는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반응을 끌어냅니다.

짧은 형식의 비디오

숏폼(짧은 동영상 콘텐츠)은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주요 방법입니다. 숏폼 영상을 통해 브랜드는 간결하지만 영향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제품을 선보이며 시청자를 즐겁게 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틱톡,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서 뉴스에 대한 짧은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보세요.

청중의 의견 모니터링

청중의 의견을 모니터링하고 제때 응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방형 질문을 하거나 청중이 상호 작용하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를 제공한 다음 적시에 응답해야 합니다. 이는 참여를 늘리고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시태그 추가

도달 범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소셜미디어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추가합니다. 해시태그는 유사한 콘텐츠를 그룹화하여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강력한 검색 도구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관련 게시물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게시물에 관련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뉴스의 검색 가능성이 향상되고 독자가 확대됩니다.

키워드 사용

소셜미디어 게시물에 키워드를 포함하면 가시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와 마찬가지로 키워드는 콘텐츠가 뉴스와 관련된 검색 결과에 나타나도록 하고 고객의 관심을 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키워드는 또한 소셜미디어 프로필의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향상시켜 사용자가 유기적으로 콘텐츠를 쉽게 찾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작성할 때 텍스트, 캡션, 해시태그 및 이미지 설명에 키워드를 통합하여 콘텐츠의 검색 가능성을 극대화하세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달성하려면 제작하는 모든 콘텐츠의 가시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보도자료 및 미디어 보도된 뉴스를 공유하면 청중이 뉴스를 발견하고 소비하고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