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인플루엔서 홍보가 중요한 4가지 이유

캡처

소셜 미디어가 중요해지면서 최근 기업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두는 것이 ‘소셜 인플루엔서(Social Influencer)’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입니다.

소셜 인플루엔서란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 등 여러 소셜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많은 구독자 혹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인플루엔서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면 소비자들은 광고라고 인식하기보다 친구가 소개해주는 느낌을 받습니다. 따라서 많은 기업이 인플루엔서를 통한 홍보에 적극적입니다. 소셜 인플루엔서를 통한 홍보가 중요한 이유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친구 추천보다 큰 영향력

2016년 5월 트위터가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 광고보다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광고 효과가 2배에 달합니다. 인플루엔서의 신용도는 49%로, 친구의 추천 신용도는 56%와 거의 비슷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소비자들은 인플루엔서가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고, 솔직한 후기를 공유하는 모습을 보면서 구매를 결심합니다. 또한 인플루엔서를 통한 홍보는 댓글이나 메시지를 주고받는 행위 등을 통해서 소비자와 신뢰 관계를 구축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분야별로 명확한 타깃에게 메시지 전달

소셜 인플루언서는 디지털기기, 여행, 음식, 화장품, 운동, 패션, 애완동물 등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분된 타깃층을 공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인플루엔서를 찾아 협업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한 어느 정도의 전문성이 있는 인플루언서가 더 많은 소비자의 신뢰를 얻습니다.

3. 밀레니얼 세대 공략

밀레니얼 세대가 사회의 주 활동 계층이자 소비 계층으로 떠올랐습니다. 인플루엔서를 활용하면 밀레니얼 세대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옐로모바일 조사 결과, 밀레니얼 세대의 47%가 소셜 미디어가 그들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습니다. 소셜미디어가 생활의 일부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자신의 관심 분야 인플루엔서가 주는 영향력은 매우 큽니다.

4. 직접 제작한 콘텐츠가 주는 신뢰성

소셜 인플루엔서는 크리에이티브 능력이 있습니다. 인플루엔서에게는 콘텐츠 제작의 자유가 보장되기 때문에 크리에이터에 따라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신선하고, 광고 같은 느낌이 덜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엔서는 연예인이나 아나운서가 아니므로 실제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한 언어로 제품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블로거 회원 제도를 운영합니다. 많은 블로거가 보도자료를 인용해 글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등록하면 1,493명의 블로거 회원에게 모바일, 이메일 등 개인 맞춤식으로 보도자료를 전달합니다.

[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 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