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설립하고, 공장이나 건물을 준공하고, 지사 또는 매장을 오픈했다면 보도자료를 써서 알려야 합니다.
기관, 단체 등 설립 소식은 기업의 활동성을 보여주는 좋은 지표입니다. 업계 전문지에서는 물론 증권부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보도하는 주제입니다.
보도자료를 배포해 기사가 실리면 기업은 새로운 소비자와 고객을 얻고, 투자자나 파트너로부터 좋은 제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설립 보도자료 작성 방법과 사례를 소개합니다.
작성 요령
– 설립한 회사나 매장이 무엇을 하는지 생생하게 설명한다
– 향후 운영 계획을 밝힌다
– 설립한 회사나 지사의 책임자를 소개한다
– 잘 찍은 사진을 반드시 넣는다
보도자료 주제
– 회사, 법인 및 단체 설립
– 지사 설립
– 매장 및 팝업스토어 오픈
– R&D센터 개설
– 공장 준공
– 매장 입점
– 웹사이트 오픈
보도자료 모범 사례
– LG생활건강, 미국 파루크와 합작회사 ‘LG 파루크’ 설립
– 호주 셰프 조셉의 팝업 레스토랑 ‘JOSEPHS’ 2월 2일 첫선
– 위워크, 아시아 최대 규모 ‘을지로점’ 2017년 2월 오픈
– 모헤닉, 전기 자동차 핵심 기술 승부수 ‘파워 팩토리’ 설립
– 솔베이, 새만금에 고분산 실리카 생산 공장 준공
– 파나소닉, 중국 다롄에 자동차 리튬이온 배터리 공장 준공
– 스토케코리아, 국내 공식 ‘AS 서비스 센터’ 오픈
– 아미코스메틱, 적극적인 왕홍마케팅 위해 중국에 별도 디자인 스튜디오 설립
– 여행박사, 오키나와 렌터카 카운터 오픈
– K-뷰티 선두주자 ‘아리얼’, 미국 최대 뷰티 드럭스토어 체인 ‘CVS Pharmacy’ 입점
– 스위스킨, 뷰티 편집숍 ‘크리마레’ 입점
– 나뚜찌 이탈리아, 신세계 강남점에 ‘토탈 리빙 컨셉룸’ 오픈
설립 보도자료 작성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뉴스와이어 홍보 전략 보고서 ‘유형별 보도자료 작성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