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에 큰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1인가구와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등장하면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인 ‘펀슈머’를 공략한 ‘펀슈머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식품 회사가 발표할 수 있는 보도자료 주제 14가지를 소개합니다.
식품 업계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마케팅을 많이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른 업종에서도 참고하여 보도자료를 발표해보세요.
1.콜라보레이션 상품 론칭
- – GS리테일,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상상 속 과자 ‘세포깡’ 실제 구현해 출시
- – 투썸플레이스,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회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 – 오뚜기, 시스템옴므와 컬래버레이션 ‘3분 카레옴므, 짜장옴므’ 한정판 출시
2. 대형 마트, 드럭스토어 입점
3. 할인 행사 진행
- – 투썸플레이스, ‘오리지널 팥빙수’ 30% 할인 SKT 티데이 행사 진행
- –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브롱스, 여름맞이 할인 이벤트 진행
- – 커피온리, 여름음료 ‘레드패션에이드·자몽에이드’ 출시
4. 판매 실적
- – 풀무원녹즙, ‘노니&깔라만시’ 출시 2달 만에 100만병 돌파
- – 맘마레시피, ‘퇴근 후 간식박스’ 와디즈 펀딩 오픈 13분 만에 100% 돌파
- – 팔도, ‘괄도네넴띤’ 한정판 500만개 완판
5. 온라인 판매 시작
6. 행사 후원
7. 제휴
8. 대회, 공모전, 서포터즈 활동 진행
9. 신제품 출시
10. 기업문화
11. 리뉴얼 출시
12. 해외 진출
13. 광고 집행, TV프로그램 협찬
14. 경품행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