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연말과 크리스마스에 맞춰 보도자료를 발표할 거리가 찾지 못해 고민하거나, ‘과연 이걸 보도자료로 발표해도 될까?’하고 망설이고 있다면 뉴스와이어에서 다른 기업들의 보도자료 발표 사례를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발표할 수 있는 보도자료 주제 5가지와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시즌 제품 출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했다면 보도자료를 발표해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알려야 합니다. TV, 신문, 잡지 등 여러 매체의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
보도자료 사진도 중요합니다. 성탄절을 주제로 한 멋진 보도자료 사진을 찍어 배포하면 더 다양한 매체와 기사 앵글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사례
- – CJ푸드빌 뚜레쥬르, 2019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 – 리츠칼튼 발리, 12월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 – 폴앤조 보떼, 2019 크리스마스 컬렉션 ‘렛 잇 스노우’ 출시
- –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디즈니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겨울 원더랜드 경험하고 즐거움 찾을 다양한 행사 진행
2. 이벤트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 진행도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벤트는 행사 진행, 전시회 개최, 온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고객의 구매 의욕을 촉진하고, 상품과 기업에 대한 호감을 끌어내는 직접적 효과가 있습니다.
사례
- – 현대자동차, 현대 茶 증정 크리스마스 캠페인 실시
- – 호텔 라마다 속초, 크리스마스 & 윈터 프로모션
- – 마르시스, ‘크리스마스 스마트 픽!’ 이벤트 진행… 다양한 선물 증정
- – 아카데미과학, 크리스마스 맞아 최대 90% 패밀리 세일 진행
3. 사회공헌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면 그 내용을 보도자료로 발표해 보세요. 사회공헌활동이 언론에 보도되면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갖게 해줍니다.
사례
- – 생명누리, 오티스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캠페인 진행
- – 한국이주노동재단, 성탄절 맞이 외국인 근로자 합동 결혼식 진행
- – 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 복지사각지대 아동·청소년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4. 설문조사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도자료로 발표하는 것은 언론의 관심을 모으는 좋은 방법입니다.
설문 및 연구 자료는 미디어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취재하는 여러 기획 기사에 다양한 형태로 인용될 수 있습니다.
사례
- – IBM, AI 활용한 쇼핑 시즌 매출 전망 발표
- – 벼룩시장구인구직 “연말이 두려운 직장인들… 83.6% 스트레스 최고조”
- – 어도비, 미국 추수감사절 온라인 판매 전년대비 19.7% 증가한 44억달러 전망
- – 클룩, 특별한 추억을 위한 크리스마스 액티비티 Best 6 선정 발표
5. 수주 및 실적
‘수주’에 중점을 두고 있는 B2B 기업에 언론 홍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B2B 기업이 실제 계약과 수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장기간에 걸쳐 신뢰를 쌓아야 하는데, 보도자료가 신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트렌드를 반영한 보도자료는 더욱 많은 언론사에서 보도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사례
- – 스마트솔루션즈, 현대백화점 전국 11개 지점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 업체 선정
- – PW 파워 시스템즈, 푸에르토리코 크리스마스 시즌 밝혀
- – 시디즈,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전년대비 매출 409%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