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IT 박람회 ‘CES 2020’을 앞두고 국내 스타트업의 혁신상 수상 소식이 잇따라 들려오고 있습니다.
국내 또는 CES와 같은 해외 전시회 등에서 상을 받았다면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반드시 보도자료를 배포해 이를 널리 알려야 합니다.
특히 해외에서 상을 받았다면 영문 보도자료를 해외로 배포하면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상 대상은 기업, 제품, 기술이 될 수도 있고, 기업의 직원, CEO가 될 수도 있습니다.
수상 보도자료는 단순히 상을 받았다고 주변에 자랑하는 데 그쳐서는 안 됩니다. 상을 받은 이유가 무엇이고, 상을 받은 이후 기업을 어떻게 발전시킬 것이며, 그 발전이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까지를 포함해 기업의 비전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수상 보도자료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7가지 요소와 사례를 소개합니다.
포함 요소
1. 누가, 어떤 상을 받았는지 설명하는 제목
2. 누가, 어떤 상을, 언제, 어디서, 왜 받았는지 설명하는 첫 문단(리드문)
3. 상에 대한 소개
4. 상을 받은 이유
5. 직원 및 CEO의 수상소감이 담긴 인용구
6. 수상 회사 또는 제품에 대한 소개
7. 사진 또는 동영상
수상 보도자료 사례
- – 아이콘에이아이, 아마존 알렉사 탑재된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 ‘CES 2020 혁신상’ 수상
- – 코너스, CES 2020 혁신상 수상
- – 가루다 인도네시아, 전세계 정시 운항 1위 항공사로 선정
- – 메타브레인, 제16회 웹 어워드 코리아 3개 부문 수상
- – 메리케이, 2019년 비즈니스·기업시민·리더십 부문에서 20여건 수상
- –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2020 올해의 트럭 선정
- –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우수센터 표창장 수상
- – 자담치킨, 중기부-소상공인공단 선정 ‘2019 우수 프랜차이즈’로 뽑혀
- – 디딤365, SBA ‘채용지원사업 일자리 창출’ 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