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기업이 대대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 설 연휴는 24일(금)부터 27일(월)로 주말을 포함한 총 4일로 다소 짧은 편입니다.
짧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가까운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거나 귀성길에 국내 호텔에 들러 남은 연휴를 즐기는 호캉스를 계획한 이들이 많습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등 여행사에 따르면 이번 설 연휴 기간 동남아 상품 판매 비중은 전체의 65~70%에 달합니다. 3명 중 2명이 동남아에 가는 셈입니다.
연휴 기간 동안 국내 호텔에서 가족과 휴식을 즐기는 D턴족(귀성길에 다른 도시를 들러 남은 연휴를 즐기는 휴가객)과 J턴족(귀성 후 고향 근처 지방에서 연휴를 즐기는 휴가객)을 사로잡기 위해 호텔가에서는 다양한 ‘설캉스(설+호캉스)’ 패키지를 내놓고 있습니다.
설날은 연중 소비자의 씀씀이가 가장 커지는 기간으로 B2C 기업은 소비심리를 자극할 각종 할인과 적립, 기획전 등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설날을 주제로 기업이 가장 많이 발표한 보도자료 주제를 6가지 소개합니다.
뉴스와이어는 설날을 맞아 설 명절 핫토픽을 적극적으로 사이트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1. 할인
- – 한국암웨이, 2020년 설 선물세트 판매
- – 만나몰, 설 선물세트 출시
- – 동원F&B, ‘필 환경’ 동원 설 선물세트 출시
- – 돌 코리아, 돌 마켓서 ‘2020 설 선물 기획전’ 진행
2. 서비스
- –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 설 명절 가사도우미 서비스 제공
- – 농림축산식품부, 설 명절 성수품 공급 확대 및 소비 활성화 적극 지원
- – 현대·기아자동차, 설 맞이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 – 서울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실시
3. 조사연구
- – 엘림넷 나우앤서베이, 설 연휴 관한 설문조사 발표… 설 명절 스트레스 1위는 ‘잔소리’
- – 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 62.8%, 설 연휴 기다려지지 않아”
-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식품 빅데이터로 본 명절선물 소비트렌드 변화 발표
- – 샘표 “30-40대 주부 67%, 설에 시판 육수 사용 계획 있어”
4. 온·오프라인 행사
- – 국립무용단, 명절 기획시리즈 ‘설·바람’ 개최
- –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설 교통안전 ‘ㅇㅈ 우리말 겨루기’ 인스타 챌린지 진행
- – NHN여행박사, ‘청구할인에 쿠폰까지’ 두 번 할인 혜택받는 설 연휴 여행 이벤트 진행
5. 사회공헌
- – 도시가스 민들레카와 함께 행복한 설날 되세요
- –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 설맞이 봉사활동 진행
- –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설맞이 행복 나눔 행사 진행
- – 빗썸, 설 맞이 ‘착한나눔 물품 기부 캠페인’ 전개
6. 선언/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