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산업 전반이 침체에 빠진 가운데 소비패턴 변화로 일부 기업은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인테리어 전문업체가 대표적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 주요 생활용품 기업들은 올해 1분이 매출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로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생활용품은 온라인 판매 비중이 커 비대면 소비가 늘어난 것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로나19로 외출 대신에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Stay at Home)’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여가나 취미활동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형가전 판매도 늘어났습니다.
또한 재택근무 등으로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면서 한샘, 현대리바트 등 인테리어 업체도 특수를 맞았습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여행, 레저 업체들도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도 위생용품, 인테리어, 소형가전, 국내여행 및 비대면 서비스 관련 보도자료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아래 보도자료 배포 사례를 소개합니다.
위생용품
– 원드림웍스, 휴대용 위생 가디언 클리너 플러스·클리너 파우치 출시
– 코로나 시대의 여름나기, ‘이노레스 항균 마스크 케이스 마스키퍼’로 마스크 보관 청결하게
– 나루씨이엠, ‘쿨링·필터링’ 두 마리 토끼 잡은 여름용 마스크 출시
– 태양, 균이제로 살균티슈 해외수출 본격화… “코로나19 수혜”
– 스킨앤스킨 손 소독제, 미국 FDA 등록… “해외수출 문의 쇄도”
인테리어, 소형가전
– 데스커, ‘홈 오피스 체인지’ 캠페인 공식 론칭
– 리소코리아,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고코프로 쇼룸’ 오픈
– 키플러스, 영유아 필수템 장난감 살균기 ‘이지케어 살균 수납함’ 출시
– 신일, 화이트데이 겨냥 ‘핸드 블랜더로 머랭쿠키 만들기’ 영상 공개
– 옥윤선아이디어그룹, 덮어서 살균 소독하는 UV 살균소독기 개발
비대면 서비스
– 누림센터, 제31차 일사천리 누림상담 비대면 상담 진행
– 고용노동부, 사회적경제기업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비대면 판매 지원 확대
– 한국농수산대학, 단계별 대면 강의에서 실시간 화상 강의로 전환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교육 영상 콘텐츠 제작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