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시대 보도자료 배포 전략

여름이 다가오는 지금도 코로나19 위기 상황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코로나19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최근 몇 달 사이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이제는 달라진 상황을 새로운 일상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뉴노멀 시대가 왔습니다.

‘뉴노멀(New normal)’이란 시대 변화에 따라 과거의 표준이 더 통하지 않고 새로운 가치 표준이 세상 변화를 주도하는 상태를 뜻합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으면서 세계 최대 채권 운용회사 핌코(PIMCO)의 최고 경영자 모하마드 엘 에리언(Mohamed A. El-Erian)이 그의 저서 ‘새로운 부의 탄생(When Markets Collide)’에서 저성장, 규제 강화, 소비 위축, 미국 시장의 영향력 감소 등을 위기 이후의 ‘뉴노멀’ 현상으로 지목하면서 널리 알려졌습니다.

코로나19는 소비와 생산을 비롯한 모든 경제활동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언택트·Untact) 문화가 확산하면서 기업, 교육, 의료 업계에서도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정보통신산업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소비의 개인화 추세에 따른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협업 툴, 화상 회의, 넷플릭스 같은 홈 콘텐츠 부상하고 있으며, 전시회 등 문화예술계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이와 같은 언택트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뉴노멀 시대에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의 경영전략에 변화가 있었다면 이를 보도자료로 발표해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뉴스와이어를 통해 뉴노멀 시대에 발맞춰 기업들이 발표한 보도자료 사례입니다.

이를 참고해 보도자료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