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는 지금도 코로나19 위기 상황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코로나19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최근 몇 달 사이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이제는 달라진 상황을 새로운 일상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뉴노멀 시대가 왔습니다.
‘뉴노멀(New normal)’이란 시대 변화에 따라 과거의 표준이 더 통하지 않고 새로운 가치 표준이 세상 변화를 주도하는 상태를 뜻합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으면서 세계 최대 채권 운용회사 핌코(PIMCO)의 최고 경영자 모하마드 엘 에리언(Mohamed A. El-Erian)이 그의 저서 ‘새로운 부의 탄생(When Markets Collide)’에서 저성장, 규제 강화, 소비 위축, 미국 시장의 영향력 감소 등을 위기 이후의 ‘뉴노멀’ 현상으로 지목하면서 널리 알려졌습니다.
코로나19는 소비와 생산을 비롯한 모든 경제활동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언택트·Untact) 문화가 확산하면서 기업, 교육, 의료 업계에서도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정보통신산업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소비의 개인화 추세에 따른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협업 툴, 화상 회의, 넷플릭스 같은 홈 콘텐츠 부상하고 있으며, 전시회 등 문화예술계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이와 같은 언택트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뉴노멀 시대에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의 경영전략에 변화가 있었다면 이를 보도자료로 발표해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뉴스와이어를 통해 뉴노멀 시대에 발맞춰 기업들이 발표한 보도자료 사례입니다.
이를 참고해 보도자료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 – 다우기술, 재택근무 고객사 대상 설문조사 진행… “다우오피스로 업무 연속성 유지”
- – 뉴노멀언택시대, 고객경험 위한 AI 컨택센터 전략 및 구축 컨퍼런스 개최
- – 씨즈, 뉴노멀 시대 준비하는 청년기업가 발굴 사례 발표
- –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노베이션 토크: 뉴노멀 시대의 스마트공장’ 온라인 개최
- – 이브자리, 비대면 시스템 확대로 뉴노멀에 선제적 대응
- – 씨너렉스, MBC RTK 기반 드론용 초정밀 위치정보 시스템 출시
- –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혁신 ‘페이퍼리스’ 박차
- – 대구오페라하우스, 함부르크극장 진출 오디션에서 소프라노 최수진 최종 선발
- – 쿰퍼니, 언택트 생활문화 서비스 개발 박차
- – SK텔레콤 박정호 사장 “언택트 시대는 기회, 구시대 공식 모두 깬다”
- – GS25, 언택트 쇼핑 트렌드에 맞춰 편의점 배달 전용세트 상품 6종 선보여
- – 신한카드, 언택트 시대 정조준한 세계 최초 모바일 ‘움짤’ 카드 출시
- – 리얼셀러, 언택트 시대 맞춰 ‘워닛’ 중고폰 온라인 셀프 개통 서비스 론칭
- – 에실로코리아, ‘뉴 노멀 시대’ 라이프스타일 맞춤 안경 렌즈 신제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