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활동 중에는 언론에 보도될 만한 뉴스거리가 꽤 많습니다. 그러나 무심코 지나쳐 회사를 홍보할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언론 홍보를 잘하기 위해서는 평소 홍보 담당자가 회사 활동 중에서 기삿거리가 될 만한 것을 찾아 꾸준히 보도자료 발표를 해야 합니다.
뉴스거리를 찾으려면 현재 이슈가 되는 일은 무엇이며, 향후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사내 직원들과 자주 이야기를 나눠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시각으로 제품과 회사를 바라보며 언론이 보도해줄 만한 뉴스거리를 찾아야 합니다.
뉴스와이어가 뉴스거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만한 30가지 질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쳐 생각지 못했던 뉴스거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신상품을 출시하는가?
2. 코로나 19에 대비하여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가?
3. 회사 또는 임직원이 중요한 상을 받았는가?
4. 회사가 새로운 사업을 수주했거나 공급 계약을 맺었는가?
5. 대표가 강연하는가?
6. 회사 임직원이 책을 썼는가?
7. 진일보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나왔는가?
8. 새로운 임원을 채용했나?
9. 회사가 사회에 기여하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
10. 회사가 새로운 사업계획이나 시장 진출 계획을 하고 있나?
11. 최근 업계 동향이나 시장 동향, 기술 동향에서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는가?
12. 흥미로운 정보를 담은 설문 조사 결과가 있는가?
13. 혁신 기법을 도입하고 실행하고 있는가?
14. 새로운 지사를 오픈하는가?
1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가?
16. 지역사회 이벤트에 참여했나?
17. 회사가 행사를 주관하는가?
18. 회사가 특별한 실적을 올렸거나 기록을 세웠는가?
19. 회사가 다른 파트너와 사업 제휴를 맺었나?
20. 회사가 투자했거나, 투자를 유치했는가?
21. 새로운 시설을 준공했는가?
22. 전시회에 출품하는가?
23. 회사가 특허를 획득했는가?
24. 중대한 기념일을 맞이하는가? (예: 창립 10주년)
25. 웨비나(온라인 교육)를 개최하는가?
26. 회사가 소송에서 승리했는가?
27. 상품이나 회사가 방송에 출연했는가?
28. 무료로 백서, 전자책(ebook), 뉴스레터를 배포하는가?
29. 회사 웹사이트를 새로 단장하는가?
30. 회사가 친환경 경영 활동을 펼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