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조되면서 사회 전 분야에서 언택트 즉, 비접촉, 비대면이 핵심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기업들은 대면화 된 서비스를 어떻게 비대면화할 수 있는지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쟁력이자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기업들은 행사, 홍보, 영업, 사회공헌 등 다양한 경영 활동의 영역에 걸쳐 비대면 기술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 뉴스와이어 이용 기업들은 비대면 환경에 맞춰 매우 많은 보도자료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보도자료 ▶
국내외 기업들이 어떠한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언택트 뉴노멀 시대의 기업 운영에 참고하기 바랍니다.
1. 행사
- – 푸르덴셜생명, KB금융그룹 자회사 편입 기념 출범식 진행
-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리얼즈 1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 – 양주시시설관리공단, 비대면 공연 ‘반쪽이 이야기’ 진행
2. 교육
3. 판매
4. 채용
5. 렌탈
6. 사회공헌
- – 누림센터, 찾아가는 ‘일사천리 누림상담’ 비대면 운영
-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옆자리를 드립니다!’ 화상 프로그램으로 진행
- – 푸르덴셜생명, ‘빅워크’와 언택트 사회공헌 활동 진행
7. 설문조사
8. 기술 도입
- – 현대모비스, 7000명 협업툴 ‘플로우’로 소통한다
- – GS리테일-핸드픽트컬렉션즈, 언택트 호텔 개발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 SK텔레콤, 업계 최초 ‘AI영상인식’ 기술 적용 비대면 휴대폰 보험 가입 프로세스 도입
9. 신기술 개발
- – 이모션웨이브, 국내 최초 비대면 온라인 합주와 콘서트 위한 ‘5G 콘서트존’ 개발
- – 비브스튜디오스,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신차 발표회에 국내 최초 증강현실 기술 접목
- – 데이터킹, 온라인박람회용 ‘가상 컨벤션’ 구축 솔루션 개발
10. 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