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보도자료 유형 5가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코로나19와 오미크론이 확산하자 집에서 성탄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물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성탄절 트리, 장식용품 등 홈 파티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고, 아쉬운 대로 집에서 벽난로 유튜브 영상을 틀어 놓고 ‘불멍’을 즐기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11월 대형마트와 온라인 커머스 업체의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매출은 모두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었습니다.

롯데마트의 크리스마스트리 화초·파티용품 등 매출이 21.6% 증가했으며, 인터파크의 10월 크리스마스·이벤트 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9% 증가했습니다. 또한 산타복 매출은 323%, 전구 장식용품 매출은 112% 늘었습니다.

코로나 확산세가 가라앉지 않으면서 연말에는 집 안에서 불멍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불멍은 ‘장작불을 보며 멍하게 있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입니다. 에탄올 난로를 직접 만들어 불멍을 즐기거나 더욱 간단하게 유튜브, 넷플릭스 등에서 벽난로 영상을 틀어 놓고 분위기를 내기도 합니다. 현재 유튜브에 게재된 불멍 영상은 최고 조회수 7000만회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크리스마스 쇼핑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어십과 사피오 리서치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싱가포르, 인도 등 3개 지역 7개국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응답자의 48%는 크리스마스 시즌 쇼핑의 4분의 3 이상을 온라인에서 할 것으로 답했습니다. 또한 47%의 응답자가 온라인 쇼핑의 4분의 3 이상을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 있다면 ‘홈파티’, ‘집콕 불멍’, ‘모바일 쇼핑’ 과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다면 성공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뉴스와이어를 통해 기업들이 발표하고 있는 크리스마스 보도자료 유형 5가지를 참고하세요.

1. 시즌 제품 출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했다면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알려야 합니다. TV, 신문, 잡지 등 여러 매체의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

신제품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점은 이 제품을 구매하면 고객은 어떤 혜택을 얻는지를 설득력 있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상품과 비교해 어떻게 차별화되는지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보도자료 사진도 중요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멋진 보도자료 사진을 찍어 배포하면 더 다양한 매체와 기사 앵글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객을 사로잡기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이 다양합니다.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재미있는 이벤트는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고, 상품과 기업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사회공헌 활동 진행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면 그 내용을 보도자료로 발표해 보세요.

사회공헌활동이 언론에 보도되면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갖게 해줍니다.

4. 공연 전시회 개최

크리스마스를 맞아 공연이나 전시회 등을 개최하는 경우에는 보도자료를 발표하여 소식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공연 등이 많아지면서 광범위한 참가자를 모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하면 전 세계 잠재 고객에게 검색엔진을 통해 노출할 수 있어 참가자 모집에도 도움이 됩니다.

행사 보도자료는 언론에 보도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양한 군중이 모이는 행사는 언론에서 관심을 두고 보도하기 때문입니다.

5. 설문조사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도자료로 발표하는 것은 언론의 관심을 모으는 좋은 방법입니다.

설문 및 연구 자료는 미디어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취재하는 여러 기획 기사에 다양한 형태로 인용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보도자료를 더 보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newswire.co.kr/?md=A11&no=221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이 글을 매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하고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