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와 함께 일하면 좋은 점 7가지

길고 길었던 코로나 19의 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와 해외여행 등이 순차적으로 재개되고 있습니다.

기업은 홍보 마케팅 목표와 계획을 재조정할 시기입니다.

보도자료, 블로그, SNS, 뉴스레터, 인플루언서, 온라인 미디어 등 디지털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합니다. 그리고 홍보와 마케팅은 이제 일상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새로운 홍보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대행사와 협력하는 것이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대행사와 함께 일하면 좋은 점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경험의 공유

대행사와 계약을 하면 홍보 및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과 일하게 됩니다. 이들은 향후 우리 기업에도 닥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알고, 문제를 해결할 가장 효과적인 방법도 잘 알고 있습니다.

대행사와 경험을 공유하면 다가오는 홍보 및 마케팅 기회를 잡는 데 필요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비즈니스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외부의 전문가를 통해 브랜드와 기업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관점을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 업무 능률 향상

기업 경영자는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고, 판매함으로써 비즈니스를 만들어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대행사는 제품 속에서 홍보 가치를 발견해내는 역할을 대신합니다. 고객의 제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는 것부터 시작해 글을 쓰고, 기자와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제품을 시장에 포지셔닝하고, 뉴스 스토리를 만들어 미디어에 제안하고, 연설 기회와 수상 기회를 확보하고, 디지털 마케팅 등의 활동을 대신 실행해줍니다.

신뢰할 수 있는 홍보대행사와 협력한다면 기업은 기업 운영에 집중해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비용 절감

대행사를 고용하면 비용이 많이 든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비용이 적게 들 수 있습니다. 복리후생에 관련하여 지출하는 높은 비용이 없이 효과적으로 인력을 확보하고 빠른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홍보 마케팅 담당자는 메시지에 대한 통제력을 유지하면서 원하는 목표를 계획하고 달성할 수 있는 규모의 팀을 적은 비용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4. 효율적인 업무 처리

한 번에 여러 업무를 처리하면서 우선순위 관리, 일정 조율 등은 언제나 어려운 과제입니다. 우리는 한 번에 두 곳을 갈 수 없지만, 대행사와 함께 라면 가능합니다.

당신이 회의에 참석하느라 바쁠 때도 대행사의 직원들은 블로그 게시물과 이메일 캠페인을 작성하고, 스토리를 제안하고, 인터뷰를 예약하고, CEO를 위한 연설 시간을 확보하느라 바쁘게 일하고 있습니다.

대행사에는 휴가 일정, 병가 또는 기타 비즈니스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도와줄 사람이 있습니다.

5. 풍부한 자원

대행사에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마케팅 자동화 도구 등을 비롯한 풍부한 디지털 도구가 있습니다. 기업은 수백만 원의 구독료를 절약하고 기능을 10배 확장할 수 있습니다.

대행사는 상황에 맞는 플랫폼 및 서비스를 고르는 데 능숙합니다. 대행사는 기존의 역량을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더 잘 발휘하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6.  맞춤형 컨설팅

기업의 성공 여부는 영업에서 사업 개발, 제품 관리, 마케팅 및 홍보에 이르기까지 각 사업부의 성공에 달려 있습니다.

대행사와 협력하면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행사는 풍부한 업무 경험과 언론인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과제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찾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결과물

홍보나 마케팅은 결과가 중요합니다. 대행사는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웹 트래픽 증가부터 시작해 경영진, 회사 및 제품에 대한 인지도 향상, 긍정적인 평가, 시장 점유율 증가 등이 홍보 마케팅 활동의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면 잠재 고객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기존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매출 증가, 이익 증가 및 투자자 확보 등의 이점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