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마케팅 트렌드 ‘체험’, ‘건강’

5월 ‘가정의 달’이 본격 시작된 가운데 기업들이 가정의 달 마케팅에 적극적입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많은데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하면서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으로 인한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기대감에 발맞춰 유통업계는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주말(4월 22~24일) 주요 백화점의 매출은 2주 연속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교외형 아웃렛에도 사람들이 몰리면서 매출이 20~40% 뛰었습니다. 야외 활동이 늘면서 부진했던 의류 및 미용 제품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3년 동안 억눌렸던 오프라인 쇼핑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예상해 기업들은 각종 체험행사로 고객을 모으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는 역대 최대 규모의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고, 백화점은 전시, 체험 행사, 팝업스토어 등을 잇따라 열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업체들은 가정의달 수요를 잡기 위한 할인전을 개최합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블 브랜드 상품 및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Marvel Heroes Unite)’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마블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팝업 스토어가 스타필드 안성점, NC 백화점 신구로점 및 강서점 등에서 열립니다. (보도자료 보기 ▶)

롯데백화점은 김포공항점에서 체험형 에듀테인먼트 전시인 ‘빅토리아 티렉스’를 아시아 최초로 진행합니다. 만년 전 실존했던 초대형 티라노 사우르스 렉스 화석과 함께 공룡의 삶을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올해 100주년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블록완구, 유아완구, 캐릭터완구, 디지털 가전, 야외 스포츠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GS25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 상품을 찾는 고객과 외부 활동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한 195종의 상품을 모아 카탈로그 상품전을 기획했습니다. (보도자료 보기 ▶)

온라인 특가 쇼핑몰 떠리몰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정愛달 선물 Top 30’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보도자료 보기 ▶)

어버이날을 맞아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건강가전의 마케팅도 활발합니다.

동원F&B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보도자료 보기 ▶)

연세생활건강의 총판 문화상사는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연세생활건강의 프리미엄 한방 제품 ‘제중원 홍삼단’의 특가 판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보도자료 보기 ▶)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여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텔 라마다 속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패키지 및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보도자료 보기 ▶)

트립닷컴은 곧 다가올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국내 여행지 6곳을 제안합니다. (보도자료 보기 ▶)

3년 만의 사회적 거리두기 없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코로나19는 우리사회에서 아직 완전히 종식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족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개인방역 수칙과 지역사회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것 잊지 마세요.

가정의 달 보도자료 자세히 보기 ▶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이 글을 매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하고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