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음악 축제의 부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중단됐던 야외 음악 페스티벌이 부활했습니다.

올 여름 서울 올림픽공원과 한강변 등에서 대규모 페스티벌들이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악 축제 7가지를 소개합니다.

많은 사람이 주목하는 축제를 활용해 보도자료 주제 및 홍보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1. 청춘 페스티벌

2009년 처음 개최된 이후 김태호 PD, 서장훈, 박명수, 유병재, 자이언티, 홍석천, 송은이 등 유명인이 연사로 출연해 청춘들과 소통해온 복합 문화 페스티벌입니다.

명사들이 직접 전하는 청춘의 경험, 최고의 라인업들이 펼치는 무대, 이색 토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올해는 김용명, 신기루, 조나단 등 예능인과 트레저, 엔플라잉 같은 아이돌 및 DPR LIVE, 비오, 조광일, 이승윤, 이무진 등 뮤지션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일시 6월 11일~12일
장소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

2. 워터밤 서울 2022

여름에 빠질 수 없는 핫한 축제인 워터밤도 올해 개최합니다. 워터밤은 물 폭탄을 맞으며 음악을 즐기는 참여형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EDM, 힙합, K팝 등 다양한 장르를 배경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워터파크 수준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서울에 이어 인천, 대전,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도 열릴 예정입니다. 박재범, 홀리뱅, 지코, 선미, CL, 라치카, 훅 등이 참여합니다.

일시 6월 24일~25일
장소 잠실 체조경기장

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도심 속 공원에서 즐기는 편안한 휴식을 주제로 한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모트, 너드커넥션 밴드, 즈스파(JSFA), 하현상, 윤하, 넬(NELL)이 출연한다. 26일에는 윤딴딴, 원위, 브로콜리너마저, 옥상달빛, 엑소 수호, 자이언티가 참여합니다.

일시 6월 25일~26일
장소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

4. 에스투오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S20 KOREA Songkran Music Festival

전세계 3대 페스티벌로 꼽힌 태국의 전통 축제 ‘송크란’이 한국에서 처음 개최됩니다. 행사 날 100만ℓ 이상의 물과 함께 정상급 EDM 뮤지션들이 무대를 꾸밀 예정입니다.

다양한 특수효과뿐만 아니라, 물총 싸움까지 하며 직접 음악과 함께 여름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입니다. DJ DEORRO, 레이든, KNIFE PARTY, Salvatore Ganacci 등이 참여합니다.

일시 7월 9일~10일
장소 과천 서울랜드

5. 하우스 오브 원더 Haus of Wonder 2022 

종합 아티스트 IP플랫폼 원더월이 페스티벌을 선보입니다. 톰 미쉬, 뉴 호프 클럽, 지코, 사브리나 클라우디오, 이모셔널 오렌지, 존 케이, 자이언티, 피원하모니, 애쉬아일랜드, 다운 등 MZ세대가 좋아하는 뮤지션들로 벌써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시 8월 6일~7일
장소 일산 킨텍스

6.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도 2년 만에 재개됩니다. 출연진 중에는 2020년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뱀파이어 위켄드(Vampire Weekend)’, 한국계 미국인 미셸 조너의 ‘재패니즈 브랙퍼스트(Japanese Breakfast)’ 등 해외 밴드를 비롯해 국내 대표 모던 록밴드 NELL, 잔나비 등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포함됐습니다. 자우림, 실리카겔, 글렌체크, 더발룬티어스, 더보울스, 크라잉넛 등 국내 팀들도 참여합니다.

일시 8월 5일~7일
장소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

7.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토종 페스티벌의 대표 주자인 ‘월디페’도 3년 만에 대면 형태로 열립니다. ‘월디페’는 세계적 규모의 전기차 경주 대회인 포뮬러E 챔피언십과 함께 열립니다. 올해 ‘월디페’는 해외 EDM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급 아티스트 12팀 이상과 국내 아티스트 30팀으로 구성됐습니다. 올해 행사는 하루 3만 명씩 사흘간 최대 10만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시 8월 11일∼13일
장소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이밖의 여름 축제는 뉴스와이어에서 축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축제 보도자료 보기 ▶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의 리더인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운영합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도자료를 등록해 기업 소식을 빠르게 널리 전파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회원 가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