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나 조직은 지속적으로 직원을 고용하거나 교체하므로 비즈니스 파트너, 투자자, 직원, 고객에게 주요 직원의 변경 사항을 알리는 것이 홍보 담당자의 중요한 역할입니다.
인사 보도자료에 항상 포함해야 하는 것은 두가지입니다. 첫째는 임명된 사람의 새로운 직위와 책임, 둘째는 임명된 사람의 자격 및 배경입니다.
보도자료는 항상 임명된 사람의 이름과 새로운 직위를 발표해야 합니다. 사례를 예로 들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00기업이 000를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서의 국내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000 대표이사를 총괄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임명된 사람이 기존 직책을 맡을 때 교체되는 사람을 언급할 것인지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임명된 사람이 조직의 더 높은 위치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전임자를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임명된 사람의 새로운 의무와 책임, 그리고 상급자가 누구인지 언급하고 인용문을 넣는 것이 보통입니다. 임명한 사람의 인용문을 넣을지, 임명된 사람의 인용문을 넣을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 부분에는 임명된 사람의 과거 직위와 경험, 학력 등을 다룹니다. 과거의 직위는 시간 역순으로 서술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과거에 비슷한 직책으로 여러 부서에서 일했다면 이를 짧게 요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000가 000 등 여러 회사에서 마케팅 부사장으로 근무했다”는 식으로 표현합니다.
자연스럽게 찍은 사진을 배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원은 얼굴 사진만 배포하지만, 대표이사인 경우 회사를 대표하는 인물이므로 회사 로고 앞에서 사진을 찍어 배포할 경우, 미디어가 이를 반복해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양한 인사 보도자료 사례는 아래 링크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